바람 부는 날 #마당깊은카페

서울문화사 입력 2017. 10. 23. 13:06 수정 2017. 10. 23. 15:5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탁 트인 전경과 자연이 어우러진 마당에서 마시는 여유 한 모금. 10월의 살랑이는 가을바람도 덩달아 쉬어 가는 서울 근교 카페 6곳을 소개한다
카페 진정성
유기농 카스텔라와 마스카포네 치즈, 우유 생크림 등 진정성만의 레시피로 직접 만든 수제 크림이 올라간 카카오 티라미수 오리지널 6천5백원. 홍차 향이 달콤하게 감도는 밀크티는 유리병에 담긴 상태로 적당한 온도의 냉장고에서 꺼내 제공된다. 오리지널 골드 밀크티·오리지널 다크 밀크티 각각 4천5백원.

자연과 동화된 건축물 카페 진정성 
밀크티를 진정 맛있게 만들기로 유명한 ‘카페 진정성’. 아이러니하게도 서울 곳곳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는 매장보다 서울에서 차를 타고 조금 나와야 하는 이곳 하성 본점이 인기가 가장 높다. 넓은 잔디 마당이 주는 여유로움과 주변의 논밭이 주는 시골 정취 덕분이 아닐까? 오픈 콘크리트 벽으로 미로처럼 만들어놓은 입구로 들어서면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본관 지상층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음료를 제조하는 바를 전체적으로 배치해 손님으로 하여금 넓은 오픈 키친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들도록 한 것이 특징. 본관 지하층은 마당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전면이 통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물의 자투리 공간마다 그 공간에 어울리는 테이블과 의자가 비치돼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장 신경 쓴 공간이라 말하는 별관은 혼자 온 손님에게 추천하는 곳으로 소음이 없는 조용한 공간이다. 폭신한 소파에 앉아 나무 책을 읽거나 이어폰을 꽂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개인적인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적당하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스리랑카 밤바라켈레 다원의 홍차 잎과 우유, 비정제 설탕만으로 냉침하여 만든 밀크티로 오리지널 골드와 내추럴 스트로베리, 남아프리카 루이보스를 포함한 5가지 맛이 판매된다. 유기농 제품을 만드는 범산목장과의 협업 메뉴로 탄생된 밀크셰이크와 요구르트 또한 카페 진정성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건강한 메뉴다.

주소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하성로 660
문의 031-986-5520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산뜻한 산미와 다크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9Block 시그너처 콜드브루 300ml 1만2천원, 500ml 1만8천원. 캄파뉴 빵 위에 과콰몰리 소스와 치킨을 올려 브런치 메뉴로 즐길 수 있는 그릴드 치킨 샌드위치 1만3천원. 볶은 양파와 베이컨, 에멘탈 치즈가 페이스트리와 만나 크리스피한 매력을 뽐내는 베이컨 플랫파이 1만3천원.

북한강을 마주한 비밀의 정원 9Block
아름다운 별장들과 전원주택, 적당히 높은 산과 짙푸른 강물이 끝없이 펼쳐지는 북한강로를 따라가다 보면 건물 외벽이 담쟁이넝쿨에 둘러싸여 이국적인 매력을 뽐내는 ‘9Block’이 나타난다. 오래된 듯 중후한 멋을 발산하는 건물에 들어서면 곳곳에 놓인 장작과 식물들이 색다른 풍경을 연출한다. 먼 길을 찾아온 보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머무는 것만으로 진정한 휴식이자 힐링이 느껴지는 최적의 공간이다. 총 4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건물로 지하에서부터 1·2층까지는 카페로 운영 중이며, 3층은 가구와 소품 등이 전시된 스튜디오로 사용 중이다. 모든 벽면에 큼지막하게 유리창을 내어 어디서든 완벽한 전망으로 북한강을 바라볼 수 있도록 했고, 2층의 경우 일부 공간은 벽은 있지만 유리창과 천장이 없어 실내인 듯 야외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담쟁이넝쿨로 뒤덮인 외관에서도 알 수 있듯 이곳은 전체적으로 플랜트 인테리어로 꾸몄는데 나뭇결을 그대로 살려 만든 테이블과 층마다 비치된 다양한 화분과 나무들이 자연 곁에 와 있는 느낌을 배가시킨다. 지하에서 연결된 뒷마당으로 나가면 잔잔한 북한강과 정원 곳곳에 무심한 듯 운치 있게 놓인 벤치들이 보인다. 바로 이곳이 9Block에서 자랑하는 최상의 명당 자리. 이 카페는 특히 커피가 맛있기로도 유명한데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의 품질 좋은 생두를 사용해 9Block의 큐그레이더와 수석 로스터, 바리스타가 함께 만드는 콜드브루가 대표 메뉴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914 애너밸리
문의 031-521-9700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양상추와 토마토, 적상추 등 신선한 재료로만 엄선하여 만든 햄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 1만2천원.

휴식을 부르는 공간 니드썸레스트 
가평역에서 자동차로 5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한 ‘니드썸레스트’는 ‘휴식이 필요할 때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이름을 그렇게 지었다. 카페 건물은 본래 물류창고였던 건물을 사장님이 직접 설계하고 개조했으며 높은 천장과 넓은 내부 공간을 보는 것 자체로도 힐링이 된다. 특히 1980㎡(6백 평)에 걸쳐 펼쳐지는 잔디 마당에는 알록달록한 전등을 비롯해 형형색색의 공, 그리고 누구나 앉아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에어 소파까지 준비돼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최적화된 공간. 이는 사장님이 아이를 동반한 부모들이 눈치 볼 것 없이 편하게 머무르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해서 탄생한 공간으로 실제로는 아이들뿜만 아니라 우정여행, 커플여행 등 여러부류의 고객들이 직접 돗자리를 준비해와서 피크닉 분위기를 내고 있다고. 이곳에 방문하면 매일 아침 르 코르동 블루 출신의 파티시에가 직접 구운 카눌레나 마들렌을 판매하며 미국에서 유명한 치즈케익팩토리의 케이크를 맛볼 수도 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경춘로 1859
문의 031-581-1859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10시


12시간 숙성시켜 아주 진한 맛을 자랑하는 밀크티 9천원, 버터향이 가득한 플레인 크로아상 2피스 9천원.

인생샷 건지는 힐링 스폿 제너럴플랜
하얀 벽돌로 지은 외관이 푸르른 가을 하늘과 더없이 잘 어울리는 곳. 입구에서부터 파라솔과 테라스가 반기는 이곳은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라 불릴 정도로 소위 ‘사진발’이 잘 받는 카페다. 곳곳에 하얀 천을 이용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뽐내는데 실내 또한 화이트 톤의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느낌 있는 선인장과 다육식물, 싱그러운 화분들이 화사하게 조화를 이룬다. 건물 뒤쪽에는 잘 가꾸어진 정원 사이에 마련된 야외 테라스가 있다. 햇살이 좋을 땐 이곳에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주어 가장 인기 좋은 자리가 된다. ‘제너럴플랜’에서는 베이커리를 반드시 맛봐야 한다. 유기농 밀가루와 친환경 재료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주문과 동시에 빵을 구워 내놓기 때문. 직접 과일청을 담가 만드는 핸드메이드 에이드도 인기가 좋으며, 음료에 들어가는 시럽과 소스 또한 건강한 재료로 엄선해 직접 만든 재료만 사용한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1151
문의 031-775-8166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매주 월요일 휴무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만드는 이곳만의 특별한 플랫화이트 5천원.

숲속의 감성 오두막 작은연못숲
산속으로 깊숙이 들어가야 만날 수 있는 산장 같은 카페. 통나무를 쌓아 올려 만든 외관이 오두막집을 연상케 한다. 잔디가 조성된 앞마당과 자갈을 깐 뒷마당이 있는데, 곳곳에 그네와 해먹, 인디언 텐트 등을 마련해 가족 단위 손님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카페 내부는 복층 구조로 다양한 디자인의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골라 앉을 수 있는 1층과 다르게 2층은 창을 바라보고 앉게끔 동일한 테이블과 의자가 일렬로 놓여 있는 것이 특징. 2층에는 꽃집과 소품을 판매하는 공간이 작게 자리 잡고 있어 소소하게 구경하는 재미를 더한다. 담쟁이넝쿨이 감싸고 있는 뒷마당으로 나가면 우거진 숲속에 마련된 야외 공간이 펼쳐지는데, 나무 기둥을 잘라 만든 의자가 옹기종기 모여 있어 캠핑장에 온 것만 같은 분위기다. 꼬마전구에 은은한 조명이 켜지는 오후에 찾아가면 더없이 낭만적인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주소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수레실길 121-28
문의 031-718-7475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첫째·셋째 주 화요일 휴무



촉촉하고 부드러운 팥앙금과 고소한 버터가 들어있는 앙버터 4천5백원.

언덕 위의 하얀 집 프로젝트힐사이드
경기도 광주와 분당을 아우르는 문형산 자락에 자리 잡아 사방으로 울창한 숲을 만끽할 수 있는 곳. 특히 잔디밭이 여유롭게 깔린 마당과 야외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석양이 아름다워 주말이 되면 빈자리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붐빈다. 실내·외 어디서든 주변을 둘러싼 산과 탁 트인 시야로 산꼭대기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이곳은 자그마치 일 년 2개월 동안 가파른 언덕을 깎아내 마련한 공간이다. 공사부터 인테리어까지 이곳의 모든 공간을 직접 만든 사장님 부부는 ‘자연과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변화하는 시간과 계절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고 한다. 안타깝게도 13세 미만 어린이는 출입할 수 없는 노 키즈 존 카페이지만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롭게 자연을 만끽하고자 하는 성인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메뉴로는 프리츠 커피 원두를 사용한 커피 종류와 건강빵 위주의 베이커리가 있다. 이곳 빵은 6시간 동안 저온 숙성한 반죽으로 만들며 토핑을 아낌없이 넣는 것이 특징이다.

주소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새말길 280-59
문의 010-9402-5487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매주 월요일 휴무



에디터 : 김은혜 | 진행 : 안소미(프리랜서) | 사진 : 이우성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