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하니?!] 입에 찹찹 감기는 '찹스테이크' 레시피

김수경 에디터 입력 2017. 10. 19. 14: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혼자서도 맛있게 즐기는 1인분 혼밥 레시피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고소하고 담백한 소고기를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썰어, 피망 양파 등을 넣고 맛있게 볶은 요리 ‘찹스테이크’. 고기와 채소를 함께 볶아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하고, 짭조름한 소스를 더해 입맛까지 사로잡는다.

혼자 집에서 기름 냄새 풍기며 고기 구워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1인분 찹스테이크 레시피로 깔끔하고 맛있게 즐겨보자.

인스타그램 '쿠킹버스' 제공© News1

◇ 찹스테이크 ▷ 재료 소 등심(150~200g), 소금 약간, 올리브유 1 큰 술, 후추 약간, 케첩 1 큰 술, 꿀 1 큰 술, 파프리카 1개, 양파 1/2개, 새송이버섯 1개, 올리브유 1 큰 술

▷ 만드는 법 1. 등심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그릇에 담아 준비한다. 2. 등심에 소금 약간, 올리브유 1 큰 술, 후추 약간을 넣고 골고루 주물러 준 뒤, 20분간 숙성한다. 3. 볼에 스테이크 소스 3 큰 술, 케첩 1 큰 술, 청주 1 큰 술, 꿀 1 큰 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4. 파프리카 1개, 양파 1/2개, 새송이버섯 1개를 한 입 크기로 썰어둔다. 5. 팬에 올리브유 1 큰 술을 두르고 숙성해둔 등심을 골고루 뒤집어가며 익힌다. 6. 버섯을 넣고 볶다가 버섯이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썰어둔 파프리카와 양파를 넣는다. 7. 양파와 파프리카까지 익으면 소스를 넣고 볶아준다. 8. 예쁜 그릇에 담고 맛있게 먹으면 완성!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