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렬·안정훈 출연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 대학로 컴백

김형중 2017. 10. 13.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제의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극본·연출 김영순)가 대학로에 돌아온다.

안정훈은 2003년 연극 '산소', 2006년 뮤지컬 '행진! 와이키키 브라더스'의 주인공을 맡는 등 드라마, 영화, 연극, 뮤지컬을 넘나들며 활동해왔다.

김정하는 "연극의 매력에 빠지고 나니 끊을 수가 없다"며 열정을 드러냈다.

1982년 극단 춘추의 '날자 날자 한번만 더 날자꾸나' 이후 35년 만의 연극 무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제의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가 대학로에 컴백한다. 왼쪽부터 이홍렬 안정훈, 김정하 권기선. 사진제공=문화감성아츠
화제의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극본·연출 김영순)가 대학로에 돌아온다. 오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대학로 자유극장.

'여보 나도 할 말 있어'는 극단 '나는세상'의 김영순 대표가 전국의 찜질방을 돌며 실제 사례들을 수집해 극본을 썼다. 2013년 초연 이후 유쾌하고 현실감 있는 대사로 호평 받으며 '두 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흥행가도를 달려왔다.

캐스팅이 탄탄하다. 2015년부터 함께 하고 있는 개그맨겸 배우 이홍렬이 다시 '영호' 역을 맡고, 아역 출신 배우 안정훈이 종수 역으로 합류해 호흡을 맞춘다. 안정훈은 2003년 연극 '산소', 2006년 뮤지컬 '행진! 와이키키 브라더스'의 주인공을 맡는 등 드라마, 영화, 연극, 뮤지컬을 넘나들며 활동해왔다.

또 tvN '막돼먹은 영애씨'에서 영애 엄마로 출연한 김정하가 다시 영자 역에 캐스팅됐다. 김정하는 "연극의 매력에 빠지고 나니 끊을 수가 없다"며 열정을 드러냈다. 여기에 중견배우 권기선이 영자 역을 나눠 맡는다. 1982년 극단 춘추의 '날자 날자 한번만 더 날자꾸나' 이후 35년 만의 연극 무대다. 이외에 유형관 우상민 허인영 김윤주 등 실력파 배우들이 함께 한다.

'여보 나도 할 말 있어'는 동네 찜질방에 모인 중년들이 풀어놓는 인생이야기다. 사춘기 자식과 날마다 전쟁을 치르는 오목, 늦은 나이에 손자를 봐야 하는 영자, 세월이 가도 사랑 받고 사는 춘자, 자식 농사 잘 짓고 노후 걱정 없이 사는 말복,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자신의 자리가 위태로운 종수, 아내는 딸네 집으로 가고 홀로 빈집에서 강아지와 지내는 영호…. 결혼하고 자식을 낳고 키우며 살아온 이들은 어느날 외롭고 위태로운 자신을 발견한다. 각자 자신들의 고민과 한숨어린 삶의 애환을 풀어 놓기 시작하는데….

20일까지 사전 예매자에 한해 전석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02)764-9102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제대로 찍었다! 프로토 80회차 해외축구 필살픽 1031% 적중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향성, 비거리, 너무 쉬운 '아이언', 눈감고도 치겠네
서해순 자택서 男 포착…남편 동창과..
이의정 “시한부 선고, 기사 보고 알았다”
‘어금니 아빠’, SNS에 공개한 사생활?
이하늬 “母, ‘타짜2’ 노출신 보고…”
재벌 며느리 노현정이 지켜야 할 7계명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노트북, 40%할인, 2017년 3월생산! MS오피스 무료증정까지
33가지 영양소, '맛있는' 아침대용식, 71%할인 판매! 100통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