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냉장고에도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초(超)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냉장고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술을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에 적용했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통해 국내에 이 기술을 처음 선보였고 디오스 냉장고에 적용한 것은 처음이다.
LG전자는 인테리어에도 공을 들여 디오스 냉장고 매직스페이스 전면에 블랙 글래스 소재를 적용했고 문 손잡이 부분은 사각으로 디자인(스퀘어 핸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초(超)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냉장고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술을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에 적용했다.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의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이다.
LG전자는 870ℓ 용량의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모델명: F879NS73)’를 2일 출시했다.
두 번 노크하면 신개념 수납공간 매직스페이스의 화면이 켜지는 게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통해 국내에 이 기술을 처음 선보였고 디오스 냉장고에 적용한 것은 처음이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냉장고 안 조명이 켜지며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냉장고 문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는데다 매직스페이스 도어만 열어 사용하면 전체 문을 여닫을 때보다 냉기 유출을 47% 줄일 수 있다. LG전자는 냉장고 문 여닫는 횟수의 절반 정도가 단순히 내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라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이런 기술을 개발했다.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신제품에는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고 소음이 적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도 탑재됐다. 모터가 직선운동을 하는 리니어 컴프레서는 동력 전달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은 게 장점이다.
LG전자는 인테리어에도 공을 들여 디오스 냉장고 매직스페이스 전면에 블랙 글래스 소재를 적용했고 문 손잡이 부분은 사각으로 디자인(스퀘어 핸들)했다.
근거리 무선랜(와이파이)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문 열림 등 상태 확인과 온도 설정 등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출하가격은 390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박영일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사용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에 디자인까지 갖춘 혁신 냉장고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ki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