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다이슨도 2020년 전기차 생산 개시(종합)

입력 2017. 9. 27. 01: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공청소기로 유명한 영국 가전업체 다이슨이 오는 2020년부터 배터리를 동력으로 하는 전기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 등에 따르면 다이슨 창업주인 제임스 다이슨 대표는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현재 400명의 직원들이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고 생산 공장 부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다이슨 대표는 자사가 개발한 전기차가 "기존과는 아주 다를 것"이라고 표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던=연합뉴스) 황정우 특파원 = 진공청소기로 유명한 영국 가전업체 다이슨이 오는 2020년부터 배터리를 동력으로 하는 전기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 등에 따르면 다이슨 창업주인 제임스 다이슨 대표는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현재 400명의 직원들이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고 생산 공장 부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기차 프로젝트에 20억파운드(약 3조원)를 투입할 것이라며 절반은 차량 개발에 쓰고 남은 절반은 배터리를 만드는 데 쓰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자동차산업에서 신기술 경쟁이 치열하지만, 우리 자동차의 비밀기술들을 유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연간 생산대수와 판매가격, 최고속도 등은 아직 베일에 가려져 있다고 BBC는 전했다.

다이슨 대표는 자사가 개발한 전기차가 "기존과는 아주 다를 것"이라고 표현했다.

BBC는 보급형 시장이 아닌 고급 시장을 겨냥하고 있어 다이슨 전기차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다이슨 대표는 차량이 디자인됐고 움직일 준비가 돼 있지만 디자인을 계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FILES) This file photo taken on October 5, 2009 shows British inventor James Dyson, creator of the Dyson vacuum cleaner, speaking on the first day of the Conservative Party conference in Manchester, north-west England. British inventor James Dyson, who is best known for his bagless vacuum cleaners, on September 26, 2017, announced a plan to produce electric cars by 2020 with a 2.0 billion (2.3 billion euro, $2.7 billion) investment. "Dyson has begun work on a battery electric vehicle, due to be launched by 2020," he said in an email to employees, referring to his company. / AFP PHOTO / PAUL ELLIS

jungwoo@yna.co.kr

☞ "한반도 전쟁시 남한에서만 매일 2만명 사망 가능"
☞ 직업·나이 모두 거짓말…세 번 결혼해 16억 뜯은 가족사기단
☞ '뇌물수수 혐의' 도태호 수원부시장 숨진 채 발견
☞ 하태경 "외부의 적은 김정은, 내부의 적은 홍준표"
☞ 시속 110km 열차에 매달린 20대…목숨 건 '열차 서핑'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