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깜짝 고백.."윈도폰, 안드로이드로 바꿨다"

김익현 기자 2017. 9. 26. 12: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으로 바꿨다. 하지만 아이폰은 안 쓴다."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최근 윈도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갈아탄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다.

씨넷은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빌 게이츠가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건 놀라운 일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또 애플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 역시 아이폰 대신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 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스뉴스와 인터뷰서 밝혀.."아이폰은 안 쓴다"

(지디넷코리아=김익현 기자)“안드로이드 폰으로 바꿨다. 하지만 아이폰은 안 쓴다.”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최근 윈도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갈아탄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 씨넷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간)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쓰고 있던 윈도폰을 최근 안드로이드 폰으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빌 게이츠가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윈도폰 대신 안드로이드폰을 쓰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폭스뉴스 화면 캡처)

그러면서도 빌 게이츠는 “안드로이드폰에서 MS 소프트웨어를 많이 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씨넷은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빌 게이츠가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건 놀라운 일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MS 스토어에선 삼성 갤럭시S8과 S8 플러스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날 빌 게이츠는 어느 회사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는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자 폭스뉴스 진행자인 크리스 월러스가 살짝 짖굳은 질문을 던졌다. ”아이폰은 쓰지 않느냐?”는 질문. 이에 대해 빌 게이츠는 “아이폰은 안 쓰다”고 분명히 답했다.

미국 경영자들이 경쟁사 제품을 쓰는 건 낯선 풍속은 아니다.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는 몇 년 전 아이폰을 쓰고 있다고 공공연하게 밝혔다.

또 애플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 역시 아이폰 대신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 왔다.

김익현 기자(sin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