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금융권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솔트웨어(대표 이정근)는 아마존 웹서비스(AWS)와 공동으로 '솔트웨어와 함께하는 AWS 파이낸스 런치 앤 런' 행사를 개최하고 AWS 빅데이터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기존 데이터센터 인프라 환경에 영향을 최소화하며 보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권 고객들이 우선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트웨어(대표 이정근)는 아마존 웹서비스(AWS)와 공동으로 '솔트웨어와 함께하는 AWS 파이낸스 런치 앤 런' 행사를 개최하고 AWS 빅데이터 솔루션을 소개했다.
솔트웨어는 이번 행사에서 AWS 서버리스 빅데이터 솔루션인 'Kinesis, S3, Athena, Quick Sight'를 활용해 구축 없이 바로 사용해 볼 수 있는 빅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과정을 실시간으로 시연해 관심을 모았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기존 데이터센터 인프라 환경에 영향을 최소화하며 보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권 고객들이 우선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신용 및 시장 위기관리, 사기탐지 및 자금 세탁 방지, 소셜 미디어 분석 및 기타 이벤트 기반 마케팅 영역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우선 시도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솔트웨어와 AWS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금융세미나는 지난달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 되었으며 참석한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및 테스트 크레딧을 제공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솔트웨어는 AWS의 어드반스드 컨설팅 파트너이며 AWS금융 전문 파트너사이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AP ERP, 한국 소비자 가격 차별..독일보다 두 배 비싸
- OLED TV 번인 논란 '점화'..소니 OLED TV 반품 사례
- 김상조 공정위원장 "기업집단국, 조사국과 달라..'존경받는 기업' 만드는 게 핵심"
- 이케아, 애플 팬心 겨냥한 '무선충전' 램프 광고 화제
- 일본, '밤문화'도 상품화..4조원 규모 외국인 관광객 지갑 연다
- 저커버그, 페이스북 지분 최대 14조원에 매각 가능
- 독일, 메르켈 4연임 성공..당 득표율은 저조
- 벤츠, 美서 전기차 생산에 10억달러 투자..'테슬라에 도전장'
- 아이폰X 공개 후 애플 시총 50조 증발
- 과기혁신본부 R&D 예산권 확보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