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줄부상' 레알, 알라베스 원정 19인 확정..호날두 출격

정지훈 기자 2017. 9. 23. 14: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기에 빠진 레알 마드리드다.

지네딘 지단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가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에 빠지며 리그 8위로 내려앉았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와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레알이 이번 시즌 초반에는 극심한 부진에 빠졌다.

레알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르셀루가 부상으로 빠진다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위기에 빠진 레알 마드리드다. 지네딘 지단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가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에 빠지며 리그 8위로 내려앉았다. 여기에 마르셀루 등 주축 선수들의 줄 부상으로 이번 데포르티보 알라베스 원정도 험난한 길이 예상된다.

레알 마드리드는 23일 오후 11시 15분(한국시간) 스페인 알라바주 비토리아 멘디소로사에서 2017-18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라운드 알라베스 원정을 치른다.

위기에 빠진 지단호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와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레알이 이번 시즌 초반에는 극심한 부진에 빠졌다. 특히 시즌 초반 `에이스` 호날두가 징계로 나서지 못한 상황에서 무승부가 많아졌고, 호날두가 돌아왔음에도 지난 레알 베티스전에서는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숙명의 라이벌 바르셀로나와 승점차는 7점으로 벌어졌다. 여기에 74경기 연속 득점이라는 신기록 앞에서 무릎을 꿇었고, 리그 순위는 8위로 내려갔다.

주축 선수들의 부상도 문제다. 레알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르셀루가 부상으로 빠진다고 발표했다. 스페인 매체 `아스`에 따르면, 마르셀루의 부상 부위는 왼쪽 허벅지 뒤쪽의 햄스트링이다. 설상가상으로 마루셀루의 백업 자원인 테오 에르난데스까지 어깨 부상으로 빠져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카림 벤제마, 마테오 코바시치, 토니 크로스, 헤수스 바예호 등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시달리고 있다. 이런 이유로 레알은 알라베스 출전 명단에서 위 선수들 모두 제외됐다.

이에 대해 지단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에서 "라리가는 매우 긴 대회다. 우리는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고, 우리에게는 남은 33경기가 있다. 부상은 늘 좌절감을 안겨주지만 극복해야 하는 문제다. 우리는 득점 찬스를 살려야 한다"며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예상했던 대로 알라베스 원정 출전 명단에서 부상을 당한 선수들이 모두 제외됐다. 대신 호날두를 비롯해 아센시오, 베일, 모드리치 등이 이름을 올렸고, 하키미, 테헤로, 루카 지단 등 젊은 선수들오 명단에 포함됐다.

# 레알 마드리드, 알라베스 원정 출전 명단 19인

GK : 케일러 나바스, 키코 카시야, 루카 지단

DF : 다니엘 카르바할, 세르히오 라모스, 라파엘 바란, 나초 페르난데스, 아쉬라프 하키미, 알바로 테헤로

MF : 루카 모드리치, 카세미루, 마르코스 요렌테, 마르코 아센시오, 이스코, 다니 세바요스

FW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가레스 베일, 루카스 바스케스, 보르하 마요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