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이정열 신임 학장 취임

김형우 2017. 9. 22. 11: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습생 시절 호텔 총지배인의 꿈 실현 경험, 이제는 후학 성장위해 쏟아내겠다"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이정열 학장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신임학장에 호텔맨 이정열 씨가 22일 취임했다.

이정열 신임 학장은 실습생으로 시작, '한국인 최초'의 수식어를 달며 국내외 굴지의 호텔 총지배인으로 역임해온 입지전적 인물이다. 서울 힐튼(현 밀레니엄힐튼 서울),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제주 하얏트, 롯데호텔을 거쳐 베트남 최대 호텔 체인 FLC의 총지배인 겸 사장을 역임했다.

서울 웨스틴조선에서 특1급 세계적 체인호텔 식음료 담당 임원을 맡으며 '한국인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기 시작한 이래, 제주 햐얏트호텔에서는 국내 최초 웨이터 출신 총지배인(사장)을, 베트남 FLC에서는 '최초 한국인' 총지배인 겸 사장을 맡았다.

이정열 학장은 "현장 실습과 이론 교육이 병행된 한국조리사관학교의 교육 시스템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21세기 관광 인재를 양성하기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학장직을 맡게 됐다"면서 "실습생에서 총지배인까지 35년 경험과 노하우를 모두 학생의 성장을 위해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조리사관학교는 특화된 실습교육으로 전문학사,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호텔·외식·조리·관광 분야 전문 학교다. 500여 개의 호텔, 레스토랑에서의 현장 실습을 인정 받아 졸업 후 경력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관광식음료, 식품조리학 등으로 과정을 나누며,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과 서류전형으로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형우 문화관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희대학교 '경희침향단' 85%할인 5만원대 한정판매!
김건모 51년 소주 외사랑 결실, 母 “환장”
문현아 “옆방男→남편…방음도 안 돼”
김민정 “재일교포 재벌과 쫓기듯 결혼”
배일호 “성악 도전…이젠 트로트 못 불러”
故 김광석 아내 불륜? “결혼 전 이미…”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노트북, 40%할인, 2017년 3월생산! MS오피스 무료증정까지
방향성, 비거리, 몰라! 너무 쉬운 '아이언', 눈감고도 치겠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