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뻣뻣한 부모님께 초록입홍합 오일 '관절팔팔'

하지수 기자 2017. 9. 21. 03: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씨스팡
관절염·만성 염증질환 개선 탁월
위장 장애 등 부작용 위험 없어 '관절팔팔' 인공관절 보존 도움
초록입홍합.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 세트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매년 가장 인기 있는 추석 선물은 단연 건강 기능 식품.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해 추석 전 가장 많이 팔린 선물세트 1위는 건강 기능 식품이었다. 최근 시장 조사 전문 업체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전국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도 비슷했다. 현금에 이어 가장 선호하는 부모님 추석 선물은 건강식품이었다.

수많은 건강 기능 식품 중에서도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중장년층 사이에 두 달간 섭취할 경우 관절 기능이 90% 이상 개선되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인공은 건강 기능 식품 전문 업체 씨스팡이 내놓은 '관절팔팔'이다. 관절팔팔은 대표적인 관절 건강 기능 식품으로, 기존에 나온 관절 관련 제품보다 뛰어난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인 대상 실험 결과 관절 기능 개선 효과 탁월

관절팔팔은 뉴질랜드산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오일을 원료로 한 건강 기능 식품이다. 씨스팡은 초록입홍합을 뉴질랜드 현지에서 어획하자마자 동결·건조시켰다. 이후 순수하게 이산화탄소만 사용하는 'CO2초임계 추출공법'으로 오직 3.5%의 항염 성분만을 추출해냈다.

이렇게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오일에는 수십여 가지 오메가3불포화지방산이 독특한 구조로 결합돼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 아마씨유, 달맞이꽃종자유, 연어기름, 어유에 비해 항염 작용이 250~300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절팔팔을 찾는 주 고객은 평소 계단 오르내리기를 어려워하고, 관절이 뻣뻣하다는 느낌을 받는 사람들이다. 관절팔팔은 체내 염증 유발 물질인 류코트리엔의 생성을 차단하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 같은 관절팔팔의 효능은 연구로도 입증됐다. 씨스팡에 따르면 서울대, 중앙대, 전북대, 고신대 등 국내 7개 대학병원에서 퇴행성 관절염을 앓는 54명을 대상으로 관절팔팔을 두 달간 섭취하게 한 결과 시험 참여자의 83.7%가 관절 기능이 이전보다 향상됐다고 응답했다.

이밖에 관절팔팔은 천식, 비염, 중이염, 치주염 등 만성 염증성 질환에도 효과적이다. 우리 몸의 염증은 꾸준히 생겨나는 반면 항염 물질은 체내에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염증성 질환을 앓고 있다면 항염제를 먹어서 보충할 필요가 있다.

◇위장 장애 포함 부작용 걱정 없는 '속 편한 제품'

관절팔팔의 또 다른 장점은 부작용 위험이 없고 안전하다는 것이다. 대한정형외과학회에 따르면 관절염 의약품을 복용했을 때 속 쓰림이나 위 부위에 불편함을 느끼는 환자가 35%에 달할 정도로 부작용 문제가 심각하다. 대부분의 관절염 환자들이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소염제(NSAIDs)를 복용해야 한다.

그러나 관절팔팔은 천연 원료로 제작돼 관절염 약 복용 시 흔히 발생하는 위장 장애를 유발하지 않는다. 다른 약과 같이 먹어도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는다. 이로 인해 다양한 의약품을 동시에 복용하는 만성 질환자도 걱정 없이 섭취 가능하다. 특히 관절팔팔은 탄수화물이 함유되지 않아 탄수화물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추천할만하다.

또한 인공 관절 수술을 할 경우 우리 몸의 면역 체계는 인공 관절을 이물질로 취급, 방어적 반응으로 염증을 일으키는데 관절팔팔은 인공 관절로 인한 염증반응을 경감시켜 결과적으로 인공관절 보존에도 도움을 준다.

◇기능성 인정받지 않은 초록입홍합 분말 제품 주의해야

관절팔팔이 인기를 끌면서 초록입홍합이라는 이름을 넣은 유사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됐다. 분말 제품 또한 다양한 형태로 유통되고 있다. 그러나 분말 형태의 제품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충분히 증명되지 않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관절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해 법적으로도 '건강 기능 식품'이 아닌 '일반 식품'으로 분류되고 있다.

반면 초록입홍합추출 오일을 주원료로 한 관절팔팔은 식약처로부터 '관절 기능성'에 대한 효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최근 중앙대학교 식품과학기술부의 연구 결과,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 등의 발현을 억제한다는 점이 명확히 입증됐다. 따라서 초록입홍합 관련 제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인정을 받은 제품인지, 인정받지 못한 분말 제품인지 세심하게 확인해야 한다.

◇소비자 만족도와 재구매율 매우 높아

그렇다면 관절팔팔은 어떻게 섭취하면 될까. 아침, 저녁으로 2캡슐씩 하루 총 4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캡슐의 크기가 크지 않아 목 넘김도 수월하다. 관절팔팔은 인체 내에 어느 정도 성분이 축적되고 난 후부터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꾸준하게 2~3달은 섭취하는 게 좋다. 참고로 캡슐은 색소로 코팅되지 않아 원료의 자연적인 특색이 그대로 나타난다. 수확 시기에 따라 캡슐 색상이 밝아질 수도 있다.

17년간 초록입홍합추출 오일을 제조, 판매하는 씨스팡의 조정숙 대표는 "관절팔팔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재구매율은 무척 높은 편"이라면서 "이는 여느 관절약과 달리 속 쓰림이나 구토 등의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입증하듯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는 긍정적인 상품 후기가 가득하다.

한편 NS홈쇼핑에서는 오늘(21일) 단 하루만 관절팔팔 3개월 분(판매가 19만8000원)을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3만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씨스팡 홈페이지(www.syspang.com)나 전화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