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롤드컵, 한국 선수 역대 최다 참가

2017. 9. 20. 13: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회째를 맞이한 올해 롤드컵에 역대 가장 많은 한국 선수가 출전한다.

2015, 2016 롤드컵에 해외팀 소속 한국 선수가 대거 참여하며 각각 31명의 한국 선수가 무대에 올랐다.

이제는 롤드컵에서 한국대표팀 선수와 해외팀 소속 한국 선수의 수가 비슷해질 정도로 한국 선수들이 세계 각지에서 활약 중이다.

2017 롤드컵에서 한국대표 3팀 18명과 해외팀 소속 한국 선수 16명이 '소환사의 컵'을 향한 경쟁에 뛰어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회째를 맞이한 올해 롤드컵에 역대 가장 많은 한국 선수가 출전한다. 6인 로스터로 구성된 한국대표 3팀과 해외팀 소속 한국 선수들을 합하면 총 34명이다. 아주부 프로스트와 나진 소드 단 2팀의 10명 만이 참가했던 2012년에 비하면 3배 이상 늘었다.

오는 9월 23일부터 중국 우한 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2017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장정이 펼쳐진다.

롤드컵에서 한국 선수의 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한 시점은 2014년 말 한국 선수들이 대거 해외행을 선택한 이후다. 2015, 2016 롤드컵에 해외팀 소속 한국 선수가 대거 참여하며 각각 31명의 한국 선수가 무대에 올랐다. 이는 전체 롤드컵 출전자의 약 1/3에 해당하는 엄청난 수치였다.

이제는 롤드컵에서 한국대표팀 선수와 해외팀 소속 한국 선수의 수가 비슷해질 정도로 한국 선수들이 세계 각지에서 활약 중이다. 기존 16강 그룹 스테이지부터 치러지던 롤드컵에 올해부터 플레이-인이 신설되면서 참가팀이 총 24개로 많아졌고, 롤드컵에 나서는 한국 선수의 수도 증가했다. 그러나 전체 선수에서 한국 선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1/4로 감소했다.

2017 롤드컵에서 한국대표 3팀 18명과 해외팀 소속 한국 선수 16명이 '소환사의 컵'을 향한 경쟁에 뛰어든다. 롤드컵 최초 3회 우승 및 2회 연속 우승팀 SK텔레콤 T1과 지난 시즌 준우승팀 삼성 갤럭시, 롤드컵 5회 진출자 '프레이' 김종인과 4회 연속 진출자 '고릴라' 강범현이 속한 롤챔스 서머 우승팀 롱주 게이밍 등 한국은 이번에도 스타 라인업을 갖춰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평가받고 있다.

해외에서는 한국 선수가 중화권과 북미, 유럽은 물론 터키와 일본 등지까지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전 롱주 미드라이너였던 '프로즌' 김태일은 터키팀 페네르바체에서 또 다른 한국 선수 '무브' 강민수와 함께 플레이-인에 나선다. '터슬' 이문용과 '다라' 진정훈은 일본 램페이지 소속이다.

플레이-인 출전 해외팀 소속 한국 선수(10)
◆ A조
팀 WE='미스틱' 진성준, '벤' 남동현, '제로' 윤경섭
◆ B조
클라우드나인(C9)='임팩트' 정언영, '레이' 전지원
◆ D조
램페이지='터슬' 이문용, '다라' 전정훈
홍콩 애티듀드='리리스' 백승민
페네르바체='프로즌' 김태일, '무브' 강민수

그룹 스테이지 출전 해외팀 소속 한국 선수(6)
◆ A조 
EDG='스카웃' 이예찬
◆ B조
임모탈스='플레임' 이호종, '올레' 김주성
◆ C조
G2='익스펙트' 기대한, '트릭' 김강윤
◆ D조
미스핏츠='이그나' 이동근
* 한국대표팀 제외

사진=(왼쪽부터) 김태일, 진성준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