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컵 현장인터뷰]슈팅 폭풍 몰아친 손흥민 "조바심 내지 않는다"

이건 2017. 9. 20. 06: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분명 아쉬움이 남는 90분이었다.

하지만 손흥민은 조급해하지 않았다.

경기 후 손흥민을 만났다.

손흥민은 "포인트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조급함을 가지면 들어갈 것도 안 들어가곤 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웸블리(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분명 아쉬움이 남는 90분이었다. 하지만 손흥민은 조급해하지 않았다.

토트넘은 19일 밤(현지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반슬리와의 2017~2018시즌 카라바오컵 3라운드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선수들 가운데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다. 풀타임 출전하며 6개의 슈팅을 날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격포인트를 올리는데 실패했다.

경기 후 손흥민을 만났다. 스완지시티전에 이어 이번까지 무수한 슈팅을 때렸음에도 불구하고 공격 포인트가 터지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 손흥민은 "포인트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조급함을 가지면 들어갈 것도 안 들어가곤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골을 넣어야한다고 생각하면 경기를 망치는 경우가 많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경기를 좋게 하는 것"이라면서 "조바심을 내지 않고 내 위치에서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손흥민은 "이제 빨리 회복해서 토요일 열리는 웨스트햄 원정 경기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다음은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일주일 동안 3경기 모두 선발출전

▶체력은 괜찮다. 경기 끝나고 피곤한 것은 있다. 그래도 빨리 회복해서 다음 경기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토요일에도 중요한 경기가 있다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슈팅 많이 했는데, 포인트가 아쉽다.

▶많이 아끼고 있나보다. 터질 때는 그래도 또 터진다. 걱정하지 않는다. 괜히 조급함을 가지면 들어갈 것도 안 들어가곤 한다. 들어갈 것이다.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이고 즐기는 일을 하고 있다. 골이 들어가면 많이 들어갈 것이다.

-다양한 슈팅 패턴을 보여줬는데

▶또 수비를 보면서 확인한다. 유리한 상황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양발을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비가 오른쪽을 막으면 왼쪽으로 쳐서 왼발로 때리고, 왼쪽을 막으면 오른쪽으로 쳐서 오른발로 때린다. 내 장점이기에 더 잘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나의 임무라고 생각한다.

-요렌테와 호흡을 맞춰봤는데

▶처음 함께 경기를 뛰었다. 요렌테 선수도 잘할려고 노력하는 것이 보이더라. 더 좋은 시너지 효과를 잘 내야 한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전보다 마음의 여유가 느껴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경기를 좋게 하는 것이다. 그러다보면 골이 나오는 것 같다. 계속 골을 넣어야해 넣어야해 하다보면 경기를 망치는 경우가 많더라. 그렇기 때문에 일단은 경기를 최대한 잘하면서 찬스가 왔을 때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정말 조바심을 가지면 더 들어갈 것도 안 들어간다. 지난 시즌 골을 많이 넣었다고 해서 올 시즌에도 그만큼 많이 넣을 수 있다는 보장도 없다. 할 수 있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다보면, 그리고 목표를 잡고 가지면 된다. 욕심에 부딪히면 내가 할 것을 못한다. 내 위치에서 할 수 있는 것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석선물 1위! 한삼인 '천지구력환' 77%할인판매!
故 김광석 아내 불륜? “결혼 전 이미…”
배일호 “성악 도전…이젠 트로트 못 불러”
노현희 母 “딸 때문에 사악해졌다”
“미소에 빠지다” 티파니, 깊은 성숙美
문소리 “산후우울증, 태반 탈락 후…”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노트북, 40%할인, 2017년 3월생산! MS오피스 무료증정까지
2018 야마모토 아이언 출시기념 65% 할인! ‘풀세트’ 40만원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