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사일 발사] 박지원 "정신 나간 김정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지원 전 국민의당 대표가 북한의 탄도 미사일 추가 발사에 대해 "정신 나간 김정은"라고 맹비난했다.
박 전 대표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의 만행을 규탄한다. 또 미사일을 일본 영공으로 발사했다는 보도에 한마디로 못 말리는 정신 나간 김정은이다라는 생각뿐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15일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 오전 평양시 순안 일대에서 일본 상공을 지나 북태평양 해상으로 종류가 확인되지 않은 탄도미사일을 1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
박지원 전 국민의당 대표 페이스북 |
박 전 대표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의 만행을 규탄한다. 또 미사일을 일본 영공으로 발사했다는 보도에 한마디로 못 말리는 정신 나간 김정은이다라는 생각뿐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예상했던 대로 6차핵실험 후 핵보유국이라고 스스로 판단하며 미사일 발사를 할 것이라고 처음부터 예상했다"며 "국제사회의 강력한 제재와 특히 중 러의 압박이 더욱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6자 회담으로 복귀하여 북핵 해결을 본격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저의 대정부질문에 총리께서도 긍정적 답변을 했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검토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15일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 오전 평양시 순안 일대에서 일본 상공을 지나 북태평양 해상으로 종류가 확인되지 않은 탄도미사일을 1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문재인 정부 들어 미사일 발사는 이번이 10번째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아직도 당신만 모르나 VODA' |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퇴근해보니 웬 금발女가 나체로 쿨쿨..술먹고 잠들어버린 좀도둑
- 허리케인에 밀려온 괴생명체, 눈 '無' ·이빨 '섬뜩'.."누구냐 너?"
- '둘째 임신' 배용준 아내 박수진, 더욱 물오른 미모-몸매 '깜짝'
- '알몸합성 피해' 김여진 "추함의 끝 어딘가"..문성근 "쓰레기들이 만든 줄" 분노
- 김성주, MBC 퇴사 이유.."탈모·숙직, 너무 힘들었다"
- 운전연습 중 호수에 빠진 아내 구하려다..젊은 부부 참변
- 신정환, '악마의 재능기부'로 방송 복귀..누리꾼 반응 '싸늘'
- 북한 미사일 발사..日 "강력 규탄"
- 유하나 "야구선수 와이프 외모 순위 1위 이송정, 저는.."
- 김진애 "문성근의 분통, 김여진의 고통어린 분노..악행의 진앙 누구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