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리보는 오늘]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논의 재개

김민상.이민정.김은빈 입력 2017.09.14. 05:00 수정 2017.09.14. 06:44

여야는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논의를 오늘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날 인사청문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최종적으로 '절대 안돼'가 아니고 주로 자유한국당에서 논의해보겠다고 해서 그럼 해보라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 강남구 개포택지개발지구 개포시영 아파트를 재건축해 짓는 '래미안 강남포레스트'의 1순위 청약 접수가 오늘 진행됩니다.

배상문은 오늘부터 나흘간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한국프로골프 코리안투어 신한동해오픈에 출격하는데요.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논의 재개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가 지난 13일 속개된 국회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박종근 기자
여야는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논의를 오늘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날 인사청문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최종적으로 ‘절대 안돼’가 아니고 주로 자유한국당에서 논의해보겠다고 해서 그럼 해보라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초 여당은 이날 밤 인사청문회 종료 직후 청문 심사보고서 채택 문제를 야당과 논의해 처리할 계획이었습니다.

▶더 읽기 靑, 여당 방조속 '부적격 보고서' 당혹…'김명수 살리기' 여론전 유력

━ 김동연 부총리, 기독교계 방문…종교인 과세 협조 요청

지난 8월 30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오른쪽)이 서울 종로구 견지동 조계종 총무원을 방문해자승 조계종 총무원장에합장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오늘 오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인 엄기호 목사와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인 정서영 목사를 예방합니다. 김 부총리는 내년에 시행 예정인 종교인 과세에 관해 설명하고 종교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입니다. 앞서 김 부총리는 지난달 조계종 총무원장인 자승 스님과 천주교 주교회의 의장인 김희중 대주교를 차례로 예방했습니다.

▶더 읽기 김동연, “종교인 과세 내년 차질없이 준비…LTVㆍDTI 가계부채 추이 봐가며 결정”

━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서 수능·공영방송 논의
시민사회단체 회원이 6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한 총파업 지지 기자회견에서 손팻말을 들고 있다. [연합뉴스]
국회는 오늘 본회의를 열고 교육·사회·문화 분야에 대한 대정부질문을 진행합니다. 대정부질문에서는 대학수학능력평가 개편과 공영방송 개혁 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더 읽기 파업 MBC 잇단 방송사고, 수목극 ‘병원선’ 11분 지연도

━ 개포시영 재건축 ‘래미안강남포레스트’ 1순위 청약
8일 견본주택 문을 연 서울 강남구 '래미안 강남포레스트'(개포시영 재건축) 투시도. [사진 삼성물산]
서울 강남구 개포택지개발지구 개포시영 아파트를 재건축해 짓는 '래미안 강남포레스트'의 1순위 청약 접수가 오늘 진행됩니다. ‘래미안 강남포레스트’는 총 2296가구 가운데 208가구를 일반분양하는데요. 오늘 진행되는 1순위 청약 접수는 어제 진행된 특별공급 접수 23가구를 제외한 185가구가 대상입니다. 1순위 청약 당첨자는 오는 22일 발표됩니다.

▶더 읽기 래미안 강남 포레스트 평균 분양가 4160만원 확정

━ 통신 3사 LG V30 사전예약…출고가 94만9300원
LG전자 신작 대화면 스마트폰 V30 [사진 LG전자]
LG전자가 오늘부터 오는 20일까지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V30' 예약 판매를 시작합니다. 64GB 모델의 가격은 94만9300원, 128GB 모델인 V30플러스는 99만8800원입니다. 예약 구매자가 오는 26일까지 개통을 완료하면 구글의 가상현실(VR) 헤드셋 '데이드림 뷰'를 1000원에 구입하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더 읽기 [J가 써봤습니다] 화질 좋고 음질 좋고 … 손안에 싹 감기는 대화면 V30

━ 2018 러시아 월드컵 티켓 판매…11만원부터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년 월드컵 개막전이 열리는 루즈니키 경기장을 둘러보는 모습.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2018 러시아 월드컵이 9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부터 티켓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갑니다. 월드컵 본선 진출국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1차분은 내달 12일까지 신청을 받아 11월 16일부터 28일까지 먼저 판매됩니다. 나머지 2차분 판매는 조 추첨 이후인 12월 5일부터 시작합니다. 해외 팬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티켓의 가격은 79파운드(11만8000원)부터 829파운드(124만2000원)까지 책정됐습니다.

▶더 읽기 [월드컵] 한국, 전 세계 7번째로 러시아행 확정

━ 골프 스타 배상문, 전역 뒤 첫 공식 대회 출전
프로골퍼 배상문(31·캘러웨이) [중앙포토]
남자 골프를 대표하는 배상문 선수가 군 전역 후 처음으로 공식 대회에 출전합니다. 배상문은 오늘부터 나흘간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한국프로골프 코리안투어 신한동해오픈에 출격하는데요. 입대 전에는 2년 연속 PGA투어 우승을 거머쥐는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더 읽기 오늘 복귀샷 하는 예비역 배상문 “군대 공백이 약이 됐어요”

━ 선선한 가을 날씨…10도 넘는 일교차 건강관리 유의
프리랜서 공정식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과 대구 28도, 부산 27도, 광주 29도, 춘천 27도로 전날만큼이나 올라가겠습니다. 동해안 지역은 구름이 많겠고, 남해안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밤 사이 비가 오겠습니다. 일교차도 10도 안팎으로 벌어지겠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 광복군 창설 77주년 기념식, 김구기념관서 개최 일제강점기 대한민국 임시정부 직할 국군인 한국광복군의 창군 제77주년 기념식이 오늘 오전 11시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립니다.1940년 9월 17일 중국 충칭에서 창설된 광복군은 태평양전쟁이 발발하자 일제에 대해 선전포고를 하고 1943∼1945년 중국군과 함께 항일전을 벌이는 등 일본군에 맞섰습니다.

━ 중국 비트칸, 비트코인 장외거래 서비스 중단 중국 가상통화 장외거래 서비스 제공업체인 비트칸은 오늘부터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모든 장외거래 서비스를 중단합니다. 중국 정부가 비트코인 자금조달 통로인 가상화폐공개를 전면 중단에 따른 조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