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루미마이크로, 하반기 일본 공급확대 등 매출 고성장 기대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25 09:38

수정 2017.08.25 09:38

LED업체인 루미마이크로의 하반기 매출 상승세가 기대되고 있다.

25일 루미마이크로는 일본 엔도에 지금까지 약 8개 제품 군에 100여 가지의 제품을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오는 9월부터 공급되는 리니어시리즈, 솔리드특수조명, 옥외용 간판조명 및 High Bay용 모듈등 4개 품목에 40여 가지의 제품이 추가됨에 따라서 하반기에는 상반기 대비 약 20%의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신규 리니어 제품들은 다양한 종류의 간접조명 등에 사용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리니어 08은 폭8mm, 높이10mm의 슬림형으로 백화점 진열대등에 쇼케이스용에 적용되는 고연색성( Ra90이상)의 제품이며, 리니어50은 제품을 연속해서 연결할 수 있어서 일체감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주로 디자인 및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발됐다
또한 기존의 조명램프와 유닛 중심의 제품설계에서 등기구물 본체의 디자인 및 공급으로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서 거래선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이밖에 루미마이크로는 그 동안 조명시장 중심 비즈니스에서 자동차 및 컴퓨터 모니터, TV등 IT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늘려가고 있다. 작년 말 IT 디스플레이시장 물량 공급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부터는 다양한 기종의 모델로 확대하고 있다.
.

루미마이크로 관계자는 "특수 기능의 LED PKG 개발도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면서 "루미마이크로는 여지껏 기술적인 문제로 진입하지 못했던 신기술 제품의 개발이 가시화 되어 다음 달부터 본격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