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번엔 소시지 파동...유럽산 판매 중단

[YTN 실시간뉴스] 이번엔 소시지 파동...유럽산 판매 중단

2017.08.25. 오전 08: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1심 선고가 오늘 오후 이뤄집니다. 뇌물 혐의가 핵심 쟁점입니다. 선고 결과를 놓고 빚어질 충돌에 대비해 법원 주변 경계가 강화됐고, 삼성그룹에도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 5.18 광주 민주화운동 당시 공수부대에 유사시 발포명령이 내려졌고, 마산에 주둔 중인 해병대를, 목포로 이동시킬 예정이었다는 군 기록이 확인됐습니다. 해병대는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 유럽에서 간염 소시지 파문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독일산 소시지가 30톤 넘게 수입된 것으로 확인돼, 식약처가 유럽산 소시지 유통과 판매를 중단하고 검사에 들어갔습니다.

■ 릴리안 상표 생리대를 사용한 뒤, 각종 부작용을 겪었다는 주장이 잇따르면서, 제조사가, 제품 생산과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다른 생리대 제품과 기저귀 등의 제품은 안전한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검찰이 30일 예정된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파기환송심 선고를 앞두고 법원에 변론 재개를 요구해 사건이 새 국면을 맞았습니다. 재판부가 이를 받아들이면 검찰은 곧바로 공소장 변경에 나설 계획입니다.

■ 오늘 내륙지방은 대체로 맑겠지만, 남해안은 오전까지 비가 내린 뒤 오후부터 개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31도, 대구 33도 등으로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