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갤노트8에 맞불..내달 12일 아이폰8 공개 유력

이해인 기자 입력 2017. 8. 24. 09: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다음달 12일(현지시간) '아이폰8'을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이 날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이하 갤노트8) 출시 3일 전으로 애플과 삼성의 전면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23일(현지시간) 미국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이동통신사들을 인용해 애플이 오는 12일 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공개된 갤노트8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노트8 美 출시일에 선주문 시작될 듯..이르면 다음주 초청장 발송 예상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사진=머니투데이DB


애플이 다음달 12일(현지시간) '아이폰8'을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이 날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이하 갤노트8) 출시 3일 전으로 애플과 삼성의 전면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23일(현지시간) 미국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이동통신사들을 인용해 애플이 오는 12일 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통신사들에게 아이폰 재고와 마케팅을 준비해달라고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아이폰8 공개 이벤트 날짜를 밝히지 않고 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이르면 다음 주 중 애플이 초청장을 발송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애플이 9월12일에 아이폰8과 아이폰7s, 아이폰7s 플러스를 발표할 경우 같은 주 금요일인 15일에 선주문을 시작하고, 22일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교롭게도 선주문 시작 일시가 갤노트8 출시일과 같은 날이다.

다만 실제 시장에 공급되는 시기는 예측하기 어렵다. 아이폰8의 공급물량 제한으로 10월이나 그 이후에 출시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기 때문. 일정 부분만 9월에 출시하는 방안도 거론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아이폰8과 아이폰7s 모두 블랙, 실버, 골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급속충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또 터치ID를 대체할 수 있는 향상된 얼굴인식 기능도 제공될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미국 뉴욕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7' 행사를 열고 갤노트8을 공개했다. 공개된 갤노트8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 역대 노트 시리즈 중 가장 큰 6.3인치 화면으로 테두리(베젤)를 최소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 디자인도 적용됐다. 노트 시리즈의 특징인 S펜은 사용성을 넓혔다.

안전성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올해 초 발표한 '8포인트 배터리 안전성' 검사를 시행하는 동시에 배터리 용량을 3300mAh로 전작 대비 줄였다. 발화 사건의 원인으로 지목된 배터리 밀도 상승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배터리 효율을 높여 사용시간은 전작과 비슷하다.

이해인 기자 hile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