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 미 이지스함, 사고 전 조종장치 이상"

2017. 8. 22. 14: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싱가포르 인근 해협에서 상선과 충돌한 미 해군 존 S. 매케인함[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지난 21일 싱가포르 동쪽 믈라카 해협에서 상선과 충돌한 미국 해군 알버레이크급 구축함인 존 S. 매케인함(DDG-56)의 조종장치에 사고 전 문제가 발생했다고 CNN 방송이 22일 보도했다.

CNN은 해군 관계자를 인용해 사고 당시 왜 수병들이 구축함의 보조 조종장치를 사용할 수 없었는지는 아직 불확실하다며 이같이 전했다.

또 다른 해군 관계자는 구축함 조종장치가 충돌 직전 이상 현상을 겪고서 충돌 직후 다시 복구됐다고 CNN에 밝혔다.

존 리처드슨 미 해군 참모총장은 전날 기자들에게 "의도적인 충돌이라고 볼만한 어떤 징후도 없다"며 "해군은 훈련부터 레이더 전파교란, 사이버 교란 가능성 등 모든 가능성을 점검할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앞서 매케인함은 현지시간으로 21일 오전 5시 24분께 싱가포르 항구로 향하던 중 라이베리아 선적의 유조선 알닉 MC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수병 10명이 실종되고 5명이 다쳤다.

존 S. 매케인함이 소속된 미 해군 7함대는 싱가포르·말레이시아 해군과 협력해 사고 실종자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알레이버크급 구축함은 미 해군의 주력 전투함으로, 이지스 전투체계를 갖춰 대양에서 독자적인 작전을 펼칠 수 있는 이지스함의 대명사로 통한다.

rice@yna.co.kr

☞ 이회창 "朴, 내가 정계입문시켜…대통령될 줄 몰랐다"
☞ 청소년대상 부흥집회 목사가 미성년에 '몹쓸짓'
☞ "한판 붙어서 이기면 여자 차지"…삼각관계로 살인미수
☞ "온라인 채팅서 시작된 성적 판타지가 잔혹살인 불러"
☞ "잠행 중인 北 김정은, 최전방 소초까지 암행시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