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들어간 분유·마요네즈 먹여도 되나

2017. 8. 18. 14: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살충제 계란 소식을 들은 엄마들은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마요네즈처럼 계란이 많이 들어간 제품을 사먹어도 되는 건지, 분유에도 계란 성분이 들어갔다는데 아이에게 먹여도 되는 건지 하는 걱정 때문인데요. 이상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계란 파동 분유 괜찮을까요?'

'분유에 계란 함유 되어 있네요'

아기 엄마들이 가입한 이른바 맘카페에 올라온 글입니다.

▶ 스탠딩 : 이상은 / 기자 - "분유나 마요네즈를 사러 마트를 찾은 주부들은 계란 성분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양희재 / 서울 위례동 - "(저희 아이는) 유치원에 다니고 있거든요. 좀 걱정이 되긴 하죠. 아이들이 먹는 음식에 있어서만큼은 좀 더 투명하게."

분유업체는 분유엔 계란 자체가 아닌 계란의 특정성분만 들어가 문제가 없다는 입장.

▶ 인터뷰 : 남양유업 관계자 - "계란 중에서도 레시틴이라는 성분만 뽑아서 그것도 전체 분유량의 0.1~0.2% 정도가 들어갑니다. (그것도) 전부 미국에서 수입을 해옵니다."

마요네즈를 먹여도 되는지에 대한 걱정도 분유만큼이나 큽니다.

▶ 인터뷰 : 오뚜기 관계자 - "마요네즈에 들어가는 게 미국산이에요. 그래서 이번에 문제가 됐던 국산 계란이랑은 연관이 없고요."

업체들은 문제가 없다고 강조하고 있지만, 엄마들의 마음은 불안하기만 합니다.

MBN 뉴스 이상은입니다.

영상취재: 변성중 기자 영상편집: 전민규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