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키, 데뷔 5일 만에 걸그룹 브랜드평판 5위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2017. 8. 13. 12: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위키미키가 데뷔 5일 만에 8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5위를 차지했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걸그룹 브랜드 평판 올해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위키미키는 레드벨벳, 소녀시대, 트와이스, 블랙핑크 다음으로 걸그룹 브랜드 평판 5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위키미키, 사진 판타지오

브랜드 평판 지수란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온라인 습관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 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런 브랜드 평판에서 데뷔 5일차 밖에 되지 않은 신인인 위키미키가 높은 순위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다. 위키미키는 <프로듀스101> 출신이자 아이오아이로 큰 사랑을 받았던 최유정과 김도연이 속해 데뷔 전부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위키미키는 최유정, 김도연을 필두로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까지 개성 넘치는 8명의 멤버로 구성되어있다. 10대들의 당당하고 위트 있는 메시지를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노래로 전하겠다는 ‘틴크러시’ 콘셉트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위키미키는 데뷔 타이틀곡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