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kt, bbq 격파 6연승으로 선두 롱주 맹추격

2017. 7. 28. 19: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롤스터가 6연승을 달리며 1위 롱주의 뒤를 바싹 추격했다.

28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이하 롤챔스) 서머 스플릿 2라운드 14회차 1경기에서 kt 롤스터가 bbq 올리버스를 2대 1로 격파했다.

1세트 초반 kt가 바다 드래곤을 잡은 이후 '블레스' 최현웅을 잡아내며 선취점을 따냈다. 11분 협곡의 전령까지 가져간 kt는 상대가 드래곤을 시도하는 타이밍을 노려 미드 1차 포탑을 파괴하며 포탑 선취점까지 가져갔다. bbq는 상대가 협곡의 전령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드래곤을 두고 바로 회군했지만 이미 포탑은 파괴된 후였다.

이어 상대 미드로 침입한 kt는 '고스트' 장용준을 잡았지만, 이 과정에서 '스코어' 고동빈도 함깨 내주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19분 드래곤 쪽 정글에서 다시 장용준을 잡아낸 kt는 '토토로' 은종섭까지 다시 잡아내며 바론을 향한 발판을 다쳤다. 밀리기만 하던 bbq 역시 '폰' 허원석을 잡아낸 후 미드 1차 타워를 파괴했지만, 이후 정비 타이밍에 kt가 바론을 가져가며 다시 주도권을 가져갔다.

결국 29분 벌어진 교전에서 kt는 상대 초가스를 제외한 나머지 넷을 잡아냈고, 이어 바로 상대 본진에 돌입해 억제기 두 개를 파괴했다. bbq는 간헐적으로 상대를 잡아내며 저항했지만 kt는 34분 바론을 재차 획득한 이후 벌어진 교전에서 에이스를 기록하며 1세트 경기를 마쳤다.
이어 벌어진 2세트에서도 kt의 공세는 계속됐다. 3분만에 탑에서 '크래이지' 김재희를 잡아낸 것. 그러나 bbq도 상대 탑이 깊숙히 들어온 틈을 타 킬을 기록했고, 상대가 대대적으로 탑을 압박하는 상황에서도 다시 킬을 내며 경기 분위기를 뒤집었다. kt는 장용준을 탑에서 잡아낸 것이 그나마 다행이었다.

두 팀은 계속 탑에서 공방전을 계속했다. 그러나 16분 미드에서 kt가 2킬을 얻어내며 앞서나갔고, 탑에서도 송경호의 쉔이 계속 탑을 압박했다. 이어 23분 kt가 바론을 시도할 정도로 기세를 올렸지만 은종섭의 브라움이 이를 스틸하며 경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글로벌 골드까지 역전시킨 bbq는 계속 상대 본진을 압박했다. 다음 바론 앞에서 벌어진 교전에서도 bbq가 이득을 거두며 kt를 밀어냈고, 바론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 kt 역시 바론 이후 교전에서 상대 둘을 잡아냈지만 bbq가 화염 드래곤을 다시 스틸하며 상대의 기운을 뺐다. 이후 교전에서는 kt가 계속 이득을 거두며 경기는 후반으로 넘어갔다.

kt는 세 번째 바론을 사냥하며 상대를 끌여들였고, 이 틈에 bbq는 상대 본진에 '템트' 강명구를 보내 억제기 두 개를 파괴했다. 이어 kt가 수확을 더두지 못한 채 바론을 재차 bbq에게 뺏기며 경기는 점점 bbq쪽으로 기울어졌다. 그러나 51분 벌어진 교전에서 2킬을 얻어낸 kt는 결국 네 번째 바론을 드디어 가져갔고, bbq는 이틈에 장로를 가져갔다. 결국 두 팀의 마지막 교전에서 bbq가 승리하며 혈전을 마무리했다.
3세트에서도 kt가 출발이 좋았다. 정글 지역에서 고동빈이 '블레스' 최현웅의 렉사이를 잡아낸 것. 바텀에서도 상대 듀오를 모두 잡아낸 kt를 상대로 bbq는 정글 합류로 바텀에서 '마타' 조세형을 잡아냈다. 하지만 kt는 오히려 속도를 내서 탑 나르와 함께 포탑 선취점까지 얻어냈고, 화염 드래곤을 사냥하던 bbq의 후방을 공격해 추가 2킬까지 얻어냈다.
멈추지않고 탑을 압박하며 킬과 2차 포탑까지 가져간 kt는 상대의 저항 없이 다른 포탑도 밀어내기 시작했다. bbq는 방어에 나섰지만 속수무책으로 계속 포탑을 내줄 수 밖에 없었고, 바론이 나온 상황에서 두 팀의 골드 격차는 1만이 넘어갔다. 다행히 bbq가 바론을 스틸했지만 kt에게 3킬을 헌납할 수 밖에 없었고, 바론을 뺏긴 상황에서도 상대를 몰아붙인 kt가 결국 29분 전 팀원이 동원되어 바론을 차지한 후 넥서스를 파괴해 경기를 끝냈다.
▶ 2017 롤챔스 코리아 서머 2R 14일차
◆ 1경기 kt 롤스터 2 : 0 bbq 올리버스
1세트 kt 롤스터 승 : 패  bbq 올리버스
2세트 kt 롤스터 패 : 승 bbq 올리버스
3세트 kt 롤스터 승 : 패 bbq 올리버스

상암 |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