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문별, 가수부터 연기까지..완벽 '만능돌' 등극

성진희 기자 2017. 7. 19. 10: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 마마무 문별 / RBW 제공

걸 그룹 '마마무' 멤버 문별이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새로운 '만능돌'로 떠올랐다.

최근 다섯 번째 미니앨범 '퍼플'의 타이틀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마친 마마무의 문별은 랩부터 노래, 작사, 연기 등 다방면에서 매력을 발산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 팀 내에서 래퍼 포지션인 문별은 파워풀한 래핑과 퍼포먼스 능력으로 주목받아 왔다. 여기에 센스 있는 작사 능력까지 겸비한 탄탄한 실력자로 떠올랐다.

문별은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을 비롯해 '데칼코마니', '넌 is 뭔들', '음오아예' 등 그 동안의 타이틀곡 및 수록곡의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하며 작곡 실력을 드러냈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는 솔로곡 '구차해'로 보컬 실력까지 선보이며 랩과 보컬 모두 소화 가능한 무궁무진한 음악적 발전 가능성을 보여줬다.

여기에 문별은 연기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지난 3일 종영한 KBS 웹 예능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에 출연한 문별은 연기돌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줬다.문별을 비롯해 레드벨벳 슬기, 전소미, 김소희, 오마이걸 유아, 러블리즈 수정, 소나무 디애나 등은 극 중 걸그룹 옆집소녀를 결성,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한 '딥 블루 아이즈(Deep Blue Eyes)'를 선보이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처럼 문별은 랩부터 보컬, 댄스, 작사, 연기까지 다방면으로 대중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만능돌의 탄생을 알렸다.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들을 사로잡은 문별의 앞으로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마마무는 8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부산 KBS홀에서 단독 콘서트 '2017 마마무 콘서트 - 무지컬(MOOSICAL) 커튼콜 in 부산'을 열고 팬들과 만난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