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녀 임지현, 다시 재입북 해 北 매체 등장..한국 생활 폭로 "육체적 정신적 고통 뿐"

2017. 7. 16. 19: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란봉 클럽'과 '남남북녀'에 출연했던 탈북자 임지현씨가 북한 선전매체에 등장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6일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 영상에 김지현씨가 등장했다.

영상 속에는 '반공화국 모략선전에 이용되였던 전혜성이 밝히는 진실'이라는 제목이 달려있다.

영상 속 임지현씨는 "2014년 1월 탈북했고 지난달 돌아왔다"며 "평안남도 안주시에서 부모님과 살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지현=우리민족끼리 방송화면

'모란봉 클럽'과 '남남북녀'에 출연했던 탈북자 임지현씨가 북한 선전매체에 등장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6일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 영상에 김지현씨가 등장했다.

영상 속에는 '반공화국 모략선전에 이용되였던 전혜성이 밝히는 진실'이라는 제목이 달려있다.영상 속 임지현씨는 “2014년 1월 탈북했고 지난달 돌아왔다”며 “평안남도 안주시에서 부모님과 살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그는 “한국에서 임지현이라는 이름을 가명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탈북 배경을 묻는 질문에 “잘 먹고 돈도 많이 벌 수 있을 거라 상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생활에 대해서는 “술집을 비롯한 여러 곳을 떠돌았지만 육체적 고통과 정신적 고통만 있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