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날씨는 장마전선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이어지겠다. /사진=뉴시스
이번주 날씨는 장마전선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이어지겠다. /사진=뉴시스

이번주 날씨는 전국에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 주말부터 장마전선 영향으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이번주에도 비가 내리는 날씨가 계속된다.
3일 장마전선 영향으로 강원·충청·경북일부 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돼 시간당 20mm 안팎의 강한 비가 곳곳에 내리고 있다.

다만 서울·경기 등 중부지방에 내린 호우특보는 햬제돼 비가 소강 상태를 보이고 있다. 2일부터 서울·경기에는 지역에 따라 최대 200mm가 넘는 누적강수량을 기록했다.


화요일인 4일에도 전국에 비가 이어지다가, 수요일인 5일 장마전선 영향이 조금 위축돼 서울·경기·강원일부 지역에는 구름만 끼겠다. 충청·전라권은 오후에 비가 그칠 예정이며, 경상 지역은 오후에도 비가 계속된다.

목요일인 6일에는 경상·전라 지역에만 오전까지 비가 내릴 전망이다. 나머지 지역에는 가끔 구름이 끼는 날씨가 이어진다.

금요일인 7일 오후부터 전국에 비가 다시 내린다. 제주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오후부터 비가 시작돼 토요일인 8일까지 계속된다. 일요일인 9일에는 서울·경기·강원 등 중부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계속된다.


기상청은 이번 비가 지역에 따라 강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할 수 있다며, 비 피해에 주의하고 기상예보를 수시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