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 "비트에 담긴 디톡스와 해독 효능"

인터넷 마케팅팀 2017. 6. 28.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염된 공기, 담배, 패스트푸드 등으로 인해 우리 몸에는 해로운 독소들이 쌓여간다.

간을 깨끗하게 하는 청소부로 불릴 만큼 해독 능력이 뛰어난 채소로 알려졌는데 이는 비트가 가진 약 8%의 염소가 간과 콩팥, 쓸개 등을 청소하며 림프활동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염된 공기, 담배, 패스트푸드 등으로 인해 우리 몸에는 해로운 독소들이 쌓여간다. 만약 아픈 곳이 있는 것도 아닌데 늘 피곤하고 무기력하다면 몸 속에 쌓인 독소 배출을 시작해야 할 때이다.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첫째는 소식, 둘째는 충분한 수분 공급, 셋째는 해독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디톡스와 해독에 좋은 식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무우처럼 아삭하게 맛있는 식감을 주는 비트는 가장 HOT한 디톡스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간을 깨끗하게 하는 청소부로 불릴 만큼 해독 능력이 뛰어난 채소로 알려졌는데 이는 비트가 가진 약 8%의 염소가 간과 콩팥, 쓸개 등을 청소하며 림프활동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면역력을 강하게 하고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다.

특히 비트 주스는 산화질소(NO)의 활성을 도와 혈류가 원활해지고 산소 소비량을 줄여 운동(운동능력 16% 향상)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서 노인이나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필수식품으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체내에 염증과 발암 물질의 생성을 유도하는 아질산 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각종 암과 당뇨병,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효과가 큰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 비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붉은 시금치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잎과 뿌리 모두 선명한 자줏빛 뿌리채소인데 주로 즙을 내거나 생으로 채 썰어 샐러드에 넣어 먹는다. 서양에선 맛이 더 달콤해지고 구수해지는 삶는 조리법을 선택한다.

하지만 칼만 갖다 대도 붉은 물이 뚝뚝 떨어질 만큼 강한 붉은색 색소 성분에 열을 가하면 항암 능력이 떨어지니 생으로 먹는 것이 훨씬 좋다. 특히 뿌리가 혈액을 정화시키는 작용을 해 즙을 내 마시는 것이 비트의 영양을 오롯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섭취 방법이다.

머들농원 관계자는 "레드 비트 즙의 경우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미네랄, 칼륨, 나트륨, 칼슘, 염소, 철분, 베타시아닌 등 풍부한 영양을 지닌 진정한 슈퍼푸드로,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영양식품이다" 라며 "인공첨가물이 전혀 없어 몸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유기가공식품으로 인증된 안전시설에서 생산이 되었고 고형분을 10%이상 유지하여 유효성분을 높인 진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디톡스와 해독에 좋은 청정제주의 비트 재배 농장 머들농원은 '생로병사의 비밀' 28일(수) 밤 10시 방송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한라산의 정기와 청정 제주의 바닷바람을 마시며 자라난 무농약 '제주도 레드비트'와 먹기 좋게 즙으로 만든 '레드 비트즙'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농원이다.

cski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