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넣는' 자일, 든든한 새 조력자 김영욱-최재현

김가을 2017. 6. 26. 05: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의 복덩이 자일(29)의 발끝이 매섭다.

김영욱 최재현이란 든든한 조력자들의 도움 속에 차근차근 공격 포인트를 쌓아가고 있는 자일은 "많은 사람이 내가 골을 넣기를 기대하고 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도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팀을 위해 골을 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전남의 복덩이 자일(29)의 발끝이 매섭다.

자일은 24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광주와의 2017년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16라운드 원정경기에 선발출전해 상대 자책골을 유도한 데 이어 페널티킥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의 2대1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해 여름 전남의 유니폼을 입고 K리그로 복귀한 자일은 올 시즌 더욱 막강한 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리그 15경기에서 11골(평균 0.73골)을 몰아치며 득점왕 경쟁에 불을 붙였다. 지난 시즌보다 페이스가 좋다. 자일은 지난해 리그 20경기에서 10득점을 기록했다. 노상래 전남 감독 역시 "자일은 골을 넣어줘야 하는 선수다. 제 역할을 잘해주고 있다"며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자일의 매서운 득점력 뒤에는 든든한 조력자들이 있다. 그는 올 시즌 김영욱(26) 허용준(24) 한찬희(20) 최재현(23)의 도움 속에 필드골을 완성했다. 눈에 띄는 점은 이 중 김영욱과 최재현이 자일의 새로운 조력자로 떠올랐다는 점이다.

김영욱은 지난 시즌에도 자일을 도왔지만 공식 기록을 남기지는 못했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벌써 자일을 상대로 3개의 도움을 기록중이다. 지난달 28일 치른 인천전에서는 질 좋은 패스를 연달아 배달하며 멀티골을 도왔다. 김영욱은 "계속해서 호흡을 맞추다보니 자일의 스타일을 더욱 잘 알게 됐다. 자연스럽게 자일의 움직임을 예측해 패스하게 된다"며 허허 웃었다. 전남 관계자 역시 "두 선수의 호흡이 이전보다 확실히 좋아진 느낌"이라고 평가했다.

자일을 돕는 또 한명의 선수는 '무서운 신인' 최재현이다. 올 시즌 프로에 입문한 최재현은 자일과 찰떡궁합을 자랑하고 있다. 최재현은 자일이 시즌 첫 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했던 지난달 7일 광주전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힘을 보탰다. 16라운드 광주전에서도 상대 파울을 유도, 자일에게 페널티킥 기회를 선사했다. 자일은 최재현이 얻어낸 슈팅을 침착하게 골로 연결했다. 최재현은 "자일은 골 결정력이 좋기 때문에 패스를 주거나 크로스를 할 때도 움직임을 확인하게 된다. 볼을 잡으면 확실히 잘 보인다"며 비결을 설명했다.

김영욱 최재현이란 든든한 조력자들의 도움 속에 차근차근 공격 포인트를 쌓아가고 있는 자일은 "많은 사람이 내가 골을 넣기를 기대하고 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도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팀을 위해 골을 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대표 골프풀세트, 51%할인! 40만원대, 소량입고 파격판매!
임혁 “생모와 생이별, 첩 손에 자랐다”
탈북 BJ 음란 방송 적발…직접 성관계
관 속에 갇힌 김지영, 남성진 오열
전지현 가족 '다정한 외식' 포착
서세원, 이혼 후 용인에서 내연녀와…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오줌이 콸콸콸! 걱정끝, 시원하게 고민해결~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