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허니문을 꿈꾸는 예비부부를 위한 월드 와이너리 허니문 2

월간웨딩21 편집부 입력 2017. 6. 21. 17:00 수정 2017. 11. 15. 15: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소 와인을 좋아하는데, 남과 다른 특별한 허니문까지 꿈꾸는 예비 신랑신부라면 세계 곳곳의 와이너리 투어를 주목해보자.

보르도에서는 와이너리 체험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4대째 이어오는 와인 명가 '필립 하우 와이너리', 와인과 관련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와인 아틀리에', 유네스코 지정 문화유산인 생테밀리옹 지역에 있는 '르 샤토 수타르'를 추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간웨딩21 편집부]평소 와인을 좋아하는데, 남과 다른 특별한 허니문까지 꿈꾸는 예비 신랑신부라면 세계 곳곳의 와이너리 투어를 주목해보자. 초록빛으로 우거진 포도밭을 거닐며 마시는 와인 한잔에 맛있는 음식과 낭만적인 시간까지 더해져 완벽한 허니문이 완성된다. -2

음악과 함께하는 낭만 와이너리

시애틀 우딘빌 와인 컨트리

시애틀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우딘빌 와인 컨트리는 100곳 이상의 와이너리와 테이스팅 룸을 갖춘 와인 마니아들의 천국. 수많은 와이너리 중 ‘샤토 생 미셸’은 워싱턴 주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와이너리로 매년 3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곳이다.

세계적인 리슬링 생산지로 유명하며, 이밖에 샤도네이, 메를로, 카베르네 소비뇽 등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와인 전문가와 함께 와인의 역사를 배우고, 약 30분 동안 와인 만드는 현장을 견학해 와인 샘플링을 맛볼 수 있는 무료 투어가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여름 시즌에는 넓은 잔디밭에서 유명 뮤지션 공연 및 쿠킹 클래스를 진행해 와인과 함께 한여름 밤의 시애틀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 INFO

*샤토 생 미셸 투어 프로그램

와인을 좀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많은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최고급 프리미엄 와인을 시음하거나 프라이빗하게 와인 투어와 테이스팅룸을 즐길 수 있다. 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은 필수다. www.ste-michelle.com. 425-415-3633

세계 최대 와인 생산지

프랑스 아키덴 보르도

프랑스는 와인을 음료수로 여길 만큼 자주 마시고 즐겨 ‘와인의 나라’라고 불린다.

프랑스 3대 와인 생산지 중 하나인 보르도는 프랑스 전체 AOC와인의 26%를 차지할 정도로 넓은 와인 생산 지역이다. 이 지역 포도밭은 대서양 유역에서 시작하여 지롱드 강변의 둑과 언덕을 지나 갸론과 도르도뉴강 유역까지 펼쳐진다. 아름다운 풍경과 와인을 함께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보르도 와인 애호가에는 천국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보르도에서는 와이너리 체험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4대째 이어오는 와인 명가 ‘필립 하우 와이너리’, 와인과 관련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와인 아틀리에’, 유네스코 지정 문화유산인 생테밀리옹 지역에 있는 ‘르 샤토 수타르’를 추천한다.

특히 와인 아틀리에는 보드로 지역의 포도밭을 방문해 산책할 수 있고 다양한 품종의 와인 시음과 와인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해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 INFO

*필립 하우 와이너리 www.chateau-arsac.com/en/raoux.php

*와인 아틀리에 www.b-winemaker.com

*르 샤토 수타르 www.chateau-soutard.com

최고의 아이스 와인이 있는 곳

캐나다 오카나간 밸리

천혜의 자연 환경으로 세계 곳곳의 여행객을 끌어 모으는 오카나간 지역. 캐나다 밴쿠버에서 동쪽으로 차로 4시간 달리면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오카나간 호수를 중심으로 180km가량 이어진 오카나간 밸리 주변은 캐나다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지다. 이곳은 북반구에서 유일한 사막 기후로, 반사막 상태의 완만한 언덕마다 푸른 포도밭이 자리한다. 일조량이 풍부해 당도 높은 포도를 생산해내는 것.

일대에 120개 이상의 와이너리가 있다. 여행객들은 와이너리를 견학하고, 시음과 구입 또한 할 수 있다.

가족이 경영하는 작은 와이너리에서는 출하량이 적어 이곳에서만 살 수 있는 희소 와인을 생산해 와인 여행의 가치를 높인다. 수많은 와이너리가 자리 잡은 만큼 버스와 밴을 이용한 투어를 경험할 수 있다.

오카나간 밸리에서 대표적인 와이너리를 꼽으라면 ‘서머힐 피라미드 와이너리’와 ‘미션힐 와이너리’를 들 수 있다. 서머힐 피라미드 와이너리는 프랑스 보르도, 독일 라인가우 등에서 수입한 다양한 품종을 재배하는데, 피라미드 모양의 독특한 와인 저장고가 이목을 끈다.

따뜻한 햇살 아래 맛보는 런치가 일품이다. 당연히 와인이 곁들여 나오고, 와인 시음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미션힐 와이너리는 오카나간 와이너리 중 아름다운 건축물과 콘서트 등으로 유명한 곳이다. 만약 오카나간 와이너리 중 단 한 곳만 방문해야 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 INFO

*서머힐 피라미드 와이너리 summerhill.bc.ca

*미션힐 와이너리 missionhillwinery.com

+ Plus Tip

오카나간 밸리 와인 축제

오카나간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 네 번에 걸쳐 성대한 와인 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오카나간 지역 내의 와이너리들은 와인세미나와 시음회를 통해 와인을 소개하며 지역 유명 셰프들이 모여 와인과 가장 어울리는 음식을 만들어 제공한다. 1백여 가지가 넘는 행사들로 풍성한 축제가 펼쳐진다. www.thewinefestivals.com

에디터 김미소

자료제공 서호주관광청(westernaustralia.com), 시애틀관광청(visitseattle.kr) 캐나다관광청(keepexploring.kr), 캘리포니아관광청(visitcalifornia.com/kr) 프랑스관관청(kr.france.fr)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주)온포스 - 월간웨딩21 웨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