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육문화기업 (주)동심이 여름철 안전과 관련한 교육 자료를 교수자료 제공 사이트인 동심누리닷컴에서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진=동심
/사진=동심
6월19일부터 모든 영·유아 교사들에게 제공되는 여름철 안전 자료는 (주)동심의 부설 교육 연구소인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에서 기획·개발하였으며, 여름철의 날씨와 안전 생활, 해충, 여름 용품, 물놀이 안전 수칙 등의 자료를 언어, 미술, 수·조작, 과학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물놀이 안전 캠페인 도구를 직접 만들어보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안전 홍보대사로서 여름철 안전을 홍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안전 교육에 더욱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동심 교육 연구소의 책임 연구원은 “이번 여름철 안전 자료는 원에서 손쉽게 아이들과 여름철 안전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고 함께 건강하고 신나는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을 실천해보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며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에 안전사고가 특히 많이 일어나는 여름철이 다가옴을 대비하여 아이들에게 여름철 위험 요소와 안전 예방 수칙을 제공하는 것이 영·유아교육연구소인 우리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관련 자료는 동심누리닷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