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은행이 멈추는 날' 外


AI시대, 인간과 일
인공지능 서비스가 점차 확대되면서 앞으로 수많은 직업이 사라질 것이란 우려가 쏟아져 나온다. 하지만 인간과 컴퓨터가 힘을 합치면 훨씬 더 바람직한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저자는 기계를 경쟁자로 인식하지 말고 다음 시대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파트너로 볼 것을 제안한다.
토머스 데븐포트 외 지음 / 강미경 옮김 / 김영사 펴냄 / 1만7800원
4차산업혁명은 소셜미디어로부터 시작된다
스마트폰은 물론 소셜 여행, 외식사업까지 소셜미디어의 다양한 역할과 변신을 보여준다. 소셜미디어의 다양한 면면과 활용도를 알아보고 실천하기 좋은 채널을 자세히 소개한다. 홍보마케팅이나 다양한 정보를 원한다면 차분히 책을 들여다보자. 그 속에 답이 있을 것이다.
최재용 외 지음 / 미디어북 펴냄 / 1만8000원

은행이 멈추는 날
금융 권력이 시민을 상대로 금융시스템의 붕괴라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폭로한다. 특히 세계자본시장은 붕괴에서 회복되지 못할 것이며 개인과 기업의 자산은 휴지가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다가오는 위기에 맞서 개인과 기업이 앞으로 어떤 대비책을 세워야 하는지 풀어냈다.
제임스 리카즈 지음 / 서정아 옮김 / 더난출판 펴냄 / 1만8000원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을 읽다
마키아벨리에게 소중한 것이 국가였다면 현대의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것은 가족이나 연인, 또는 어떤 집단이라 할 수 있다. 소중함의 대상은 다르지만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힘을 손에 넣으려면 군주의 지혜를 익혀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다. 강한 리더란 무엇인지 통찰을 제시한다.
스즈키 히로키 지음 / 이서연 옮김 / 재승출판 펴냄 / 1만2800원

플루언트 포에버
오페라 가수이자 6개 국어를 구사하는 저자. 그가 신경과학과 언어학에서 알려진 이론을 근거로 빠르고 쉽게 외국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한다. 오페라 가수처럼 의미를 생각하지 않고 앵무새처럼 발음을 정확하게 흉내 내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한다.
게이브리얼 와이너 지음 / 강주헌 옮김 / 민음사 펴냄 / 1만6000원

우아한 관찰주의자
정확한 관찰과 디테일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업무능력, 인간관계, 위험 등 모든 상황에서 얼마나 주요한 역할을 하는지 또 이를 개인에게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소개한다. 15년간 여러 직종의 사람을 도운 경험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
제이미 E. 허먼 지음 / 문희경 옮김 / 청림출판 펴냄 / 1만8500원


조선왕릉실록
무덤은 사연이 있고 여러가지 실마리를 남기기 마련이다. 특히 거대한 규모의 왕릉이라면 더 많은 사실을 엿볼 수 있다. 조선 오백년 역사를 왕릉을 통해 투시경처럼 들여다보며 역사의 이면과 권력, 욕망의 움직임을 설명한다. 해박한 풍수지리까지 곁들여 읽을거리를 더했다.
이규원 지음 / 글로세움 펴냄 / 3만원

리얼 상하이
중국어를 못해도 상하이에서 헤매지 않도록 여행준비부터 실전 정보, 대중교통 정보까지 자세히 소개했다. 오랫동안 사랑받은 상하이의 명소뿐 아니라 최근 떠오른 여행지까지 고루 실었다. 상하이 개념도, 구역별 상세 지도, 테마별 지도, 지하철 및 도시관광버스 노선도 등 최신 지도도 담았다.
도선미 지음 / 한빛라이프 펴냄 / 1만4600원

☞ 본 기사는 <머니S>(www.moneys.news) 제492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