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랑가로스 현장리뷰]정현, 이스토민에 완승 3회전 진출 니시코리와 한-일전

이건 2017. 6. 1. 22: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현(67위·삼성증권 후원)이 2017 롤랑가로스 3회전에 올랐다.

정현은 1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롤랑가로스 14번 코트에서 열린 데니스 이스토민(80위·우즈베키스탄)과의 남자 단식 2회전에서 3대0(6-1, 7-5, 6-1)으로 완승했다.

이것으로 정현은 이형택이 2004년가 2005년 롤랑가로스에서 세웠던 3회전 진출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2세트 들어 정현은 이스토민을 손쉽게 공략하는 듯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라코스테
[스타드롤랑가로스(프랑스 파리)=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정현(67위·삼성증권 후원)이 2017 롤랑가로스 3회전에 올랐다.

정현은 1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롤랑가로스 14번 코트에서 열린 데니스 이스토민(80위·우즈베키스탄)과의 남자 단식 2회전에서 3대0(6-1, 7-5, 6-1)으로 완승했다. 이것으로 정현은 이형택이 2004년가 2005년 롤랑가로스에서 세웠던 3회전 진출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1세트부터 압도했다. 정현은 이미 샘 쿼리(28위·미국)에 승리했다. 상승세를 타고 있었다. 1세트 첫번째 게임만 내줬다. 나머지 6개의 게임은 모조리 가져왔다. 이스토민의 서브를 받아넘기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 불과 이틀전 쿼리와의 맞대결에서 시속 200㎞가 넘는 강서브를 받아낸 것이 큰 도움이 됐다. 스트로크에서는 정현이 앞섰다. 구석을 찌르는 포핸드 스트로크로 이스토민을 흔들었다. 정현은 자신의 서브 게임에서는 확실한 우위를 보였다. 4번째 게임과 6번째 게임에서는 단 하나의 포인트도 내주지 않으며 완벽하게 게임을 가져왔다.

2세트 들어 정현은 이스토민을 손쉽게 공략하는 듯 했다. 드롭샷을 적절하게 활용했다. 스트로크로 이스토민을 물러서게 했다. 그리고는 드롭샷으로 포인트를 몇 차례나 따냈다. 4-1까지 앞서나갔다. 위기가 찾아왔다. 이스토민이 집중력을 발휘했다. 연달아 3경기를 따냈다. 서브를 앞세웠다. 여기에 정현의 스트로크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정현은 범실을 남발하며 포인트를 내줬다. 스코어는 4-4가 됐다. 이 때부터는 인내심 싸움이었다. 범실을 줄이는 것이 중요했다. 정현이 앞서나갔다. 무리하지 않았다. 자신의 서비스 게임을 잡는데 주력했다. 한 게임씩 주고받았다. 6-5로 앞서나갔다. 이스토민의 서비스 게임에서 정현은 악착같이 물고 들어졌다. 그리고는 이스토민의 범실을 유도하며 브레이크했다.

정현이 플레이를 펼치고 있다. 스타드롤랑가로스(프랑스 파리)=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
3세트 정현은 승기를 잡았다. 첫번째 게임과 두번째 게임을 손쉽게 따냈다. 세번째 게임이 다소 고비였다. 이스토민이 힘을 냈다. 날카로운 스트로크로 정현을 괴롭혔다. 정현은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듀스까지 가는 접전이었다. 마지막 스트로크로 포인트를 따냈다. 사실상 승리의 포인트였다.

이후 이스토민은 무너졌다. 서브에는 힘이 없었다. 범실을 더욱 많이 했다. 정현은 완벽한 모습으로 경기를 잡아내며 3회전 행을 마무리했다.

정현은 3회전에서 니시코리 게이(9위·일본)과 맞대결을 펼친다.

ⓒAFPBBNews = News1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즈노 최고급 단조아이언 정품 최저가! 20세트 한정
박원숙 “드라마 촬영 때 어머니 별세”
성동일 “설리, 뇌가 날아다닌다”
김승현 “장시호와 소개팅…펜션에 가서..”
방송사고, 선수가 리포터에…성추행 포착
이하늬, 이세영 언더 헤어 검문 ‘깜짝’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오줌이 콸콸콸! 걱정끝, 시원하게 고민해결~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