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주거복합단지 '속초 교동 블루핀' 견본주택 5000명 방문

중소형 프리미엄 주상복합단지로 관심을 모으는 ‘속초 교동 블루핀’ 견본주택에 지난 26~29일 약 5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이 단지는 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수복로, 중앙로가 인접해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다음달 동서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동서고속화철도사업 추진이 최근 확정되는 등 각종호재로 실수요자와 투자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속초 교동 블루핀’은 강원도 속초 교동 658-42번지에 위치하며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15~24㎡ 235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19~32㎡ 28실로 각각 구성된다.


‘속초 교동 블루핀’은 활발한 상권과 함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품고 있다. 먼저 속초를 대표하는 중심상업지 속초관광수산시장과 로데오거리를 비롯해 속초 먹거리촌, 청초호 호수공원 등 관광지가 주변에 위치해 높은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또 속초보광병원, 속초시청, 경찰서, 보건소 등이 곳곳에 있어 각종 편의시설들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속초시는 ‘국제 관광 거점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속초항에 여객부두와 국제 여객터미널 공사를 진행 중이며 지난해 5월과 올 5월 7만5000톤급 코스타 빅토리아호를 성공적으로 취항했다.

또한 롯데리조트를 비롯해 리조트와 관광호텔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런 각종 개발 호재에 따라 건설업 종사자의 유입도 꾸준히 증가하고 앞으로 항구·항만업과 관광·숙박업 종사자의 대량 유입이 기대된다.


뛰어난 교통환경도 기대요소다. 특히 고속도로와 철도사업이 잇따라 추진되는 점이 주목된다. 다음달 동홍천-양양을 잇는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되고 하반기 원주-강릉 복선전철 개통한다. 인천-서울-춘천-속초를 연결하는 동서고속화철도도 2025년 구축될 예정이다. 최근에는 경기 광주-원주를 왕복하는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됐다.

속초 교동 블루핀만이 지닌 특화설계와 풍부한 혜택도 돋보인다. 단지는 거실을 넓게 설계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감을 연출했다. 특히 최고급 아파트에 도입되는 스카이라운지를 제공한 점이 눈길을 끈다. 최상 20층에는 동해, 설악산, 청초호를 보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 전망쉼터와 속초 첫 전망 엘리베이터를 배치해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또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쿡탑 등 생활 가전제품을 무상제공한다.

이와 함께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공공성을 확보했다. 대한토지신탁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평가에서 AAA등급을 획득,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등의 조건과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