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세균 걱정 No! 친환경 '행주' 삶는 방법

YTN 2017. 5. 29. 06:3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빨아도 빨아도 세균 덩어리가 득실득실한 것은 아닌지 늘 불안한 행주! 마음 놓고 행주를 사용할 순 없을까요?

젖은 행주에는 식중독균을 유발하는 살모넬라균이나 황색포도상구균과 같은 세균 덩어리가 가득한데요. 화학 세제 없이도 살균 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행주 삶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설탕물로 행주 삶기. 냄비에 물을 붓고 설탕 3~ 4 큰 술을 넣습니다.

여기에 행주를 넣고 5분~ 10분간 삶아 준 다음 찬물에 여러 번 헹궈서 햇빛에 말리면 끝!

설탕은 물의 끓는점을 높여 살균 효과를 상승시키고 설탕의 끈적이는 성질은 오염물을 흡착해 빠지게 합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 베이킹소다와 식초, 비닐봉지가 필요합니다.

비닐봉지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넣고 물기가 약간 남아있는 행주를 넣어주세요.

서로 잘 섞이게 조물조물 주물러 준 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3분간 돌려주는데요.

이때 비닐봉지를 묶으면 폭발할 수도 있으니 비닐봉지의 입구는 열어두세요!

전자레인지가 다 돌아가면 꺼내서 찬물에 여러 번 헹구면 됩니다.

식초와 베이킹소다가 만나면 중화작용으로 거품이 생기는데요.

이 거품이 오염물질을 제거해줍니다.

오늘의 원 포인트 생활상식, 친환경 행주 삶는 방법

▶ 설탕물에 행주를 넣어 5분~ 10분간 삶거나 ▶ 비닐봉지에 베이킹소다와 식초, 행주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2~3분간 돌려주면 된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 화제의 뉴스]
경찰이 무고한 시민의 몸을 이 지경으로…'한반도 대가뭄' 신호 나타났다? 전문가의 경고구청장이 노래하자 한복 입은 어린이집 원장들은…[영상] 불길 속 '밖으로 던진 아이' 받아낸 시민들[영상] 하천에 새끼 수달 깜짝 등장…인기 폭발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