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랑가로스]정현, 프랑스오픈 1회전서 강서버 쿼리와 격돌

이건 2017. 5. 26. 2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현(68위·삼성증권 후원)이 2017 롤랑가로스(프랑스오픈) 본선 1회전에서 샘 쿼리(미국·28위)를 만나게 됐다.

26일 열린 본선 조추첨 결과 정현은 쿼리와 1라운드를 치른다.

정현은 쿼리와 처음으로 맞붙는다.

정현은 이미 준비에 돌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BBNews = News1
[스타드롤랑가로스(프랑스 파리)=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정현(68위·삼성증권 후원)이 2017 롤랑가로스(프랑스오픈) 본선 1회전에서 샘 쿼리(미국·28위)를 만나게 됐다.

26일 열린 본선 조추첨 결과 정현은 쿼리와 1라운드를 치른다. 쿼리는 1m98의 95㎏의 거구로 파워가 뛰어난 선수다.

2006년 프로에 데뷔했고 이후 꾸준히 랭킹을 올렸다. 첫 우승은 2008년 3월 라스베가스 오픈이었다. 이후 ATP월드 투어 500시리즈에서 2번, 250시리즈에서 7번을 우승했다. 그 이상급 대회에서는 결승에 올라간 경험이 없다.

강력한 서브가 주무기다. 이 서브를 앞세워 톱랭커들을 누르는 이변도 연출했다. 특히 2010년 LA오픈 결승에서는 앤디 머레이를, 2017년 3월 멕시칸오픈 결승에서는 라파엘 나달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해 윔블던에서는 3라운드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누르고 8강에 올라 대회 최대 이변을 연출한 바 있다.

정현은 쿼리와 처음으로 맞붙는다. 정현은 이미 준비에 돌입했다. 25일 리옹에서 열린 ATP투어 250시리즈 2회전(16강)에서 토마스 베르디흐(체코)에서 졌다. 경기 후 바로 비행기를 이용, 파리로 왔다. 26일부터 훈련에 돌입했다. 정현 측 관계자는 "지난주 수요일(17일)에 프랑스로 들어와 시차 적응에는 큰 문제가 없다. 리옹오픈에 출전했지만 몸상태는 좋다"고 말했다.

정현이 연습하고 있다. 스타드롤랑가로스(프랑스 파리)=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
한편 세계랭킹 1위 앤디 버레이는 러시아의 안드레이 쿠즈네트노프(85위)와 경기한다. 지난대회 우승자 노박 조코비치(2위)는 스페인의 마르셀 그라놀러스(76위)와 맞붙는다. 클레이코트의 황제 라파엘 나달(4위)은 프랑스의 베노아 파레(45위)와 2회전 진출을 놓고 승부를 펼친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즈노 최고급 단조아이언 'MX-30' 파격 할인! 인터넷 최저가 판매!
이세창, 재혼 소식에 전처 김지연도 축하
“서정희, 19살 때 서세원에 성폭행 당했다”
이철민, 별거 중 눈물 “장인어른 임종…”
걸그룹, 공연 중 속옷이 ‘주르륵’ 깜짝
송혜교 염산테러 사건 “범인 확인 후 오열”
이쁜몸매 만들기 ‘14일 프로젝트!’ 이거 된다 되~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미국대표 '골프풀세트', 51%할인,'20세트한정' 파격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