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백승호"첫골 욕심 당연..기니전 2~3대0 승리 희망"

전영지 입력 2017. 5. 18. 14: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니전에서 2~3대0 승리를 바란다."

신태용호의 대표 공격수 백승호(바르샤B)가 20일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기니와의 개막전을 이틀 앞두고 강한 자신감을 표했다.

백승호는 18일 오전 전주 덕진구 20세 이하 월드컵 훈련장에서 펼쳐진 훈련 직후 첫승을 향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안방에서 열리는 U-20 월드컵, 첫단추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깊이 느끼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7 FIFA U20 월드컵 코리아에 출전하는 U-20 축구국가대표팀 백승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7.05.15/
2017 FIFA U20 월드컵 코리아에 출전하는 U-20 축구국가대표팀 백승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7.05.15/
"기니전에서 2~3대0 승리를 바란다."

신태용호의 대표 공격수 백승호(바르샤B)가 20일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기니와의 개막전을 이틀 앞두고 강한 자신감을 표했다.

백승호는 18일 오전 전주 덕진구 20세 이하 월드컵 훈련장에서 펼쳐진 훈련 직후 첫승을 향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안방에서 열리는 U-20 월드컵, 첫단추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깊이 느끼고 있다.

"첫경기, 첫승이 제일 중요하다. 첫승을 하면서 가면 2승도 하고, 조별예선도 통과하고 원하는 데까지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기니전 예상 스코어를 묻는 질문에 망설임없이 "2~3대0을 바란다"고 답했다.

신태용 U-20 대표팀 감독이 우려해던 '경기 체력' 부분을 극복해냈다. 몸 상태가 올라오면서 자신감도 올라왔다. "풀타임은 맘만 먹으면 뛸 수 있다. 몸 상태는 100%는 아니지만 거의 100%다. 플라비오 코치님이 파워가 부족하다 하셔서 웨이트를 통해 파워를 강화하려고 노력했다 . 체력적, 파워적으로 많이 좋아졌다. 월드컵 때 잘 활용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같다"고 말했다. 첫골을 향한 욕심도 감추지 않았다. "공격수인 만큼 첫 골 욕심은 당연히 있다"고 했다. "내가 아니더라도 누구라도 걸리면 골을 넣을 수 있다. (정)태욱이가 될 수도 있고 누구든 넣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자신감이 넘쳤다.
전주=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세트피스에서 역할은?

▶오늘 세트피스에서 내 역할은 방향을 돌려놓거나 마지막 슈팅하는 것이었다.

-팀 분위기는

▶몸이 많이 올라왔다. 저뿐 아니라 애들도 몸도 많이 올라와서 분위기가 좋다. 전체적으로 좋다.

-신태용 감독이 경기 체력에 대한 지적을 많이 했다. 풀타임이 가능한 체력이 완성됐나.

▶풀타임은 맘만 먹으면 뛸 수 있다. 몸 상태는 100%는 아니지만 거의 100%다. 플라비오 코치님이 파워가 부족하다 하셔서 웨이트를 통해 파워를 강화하려고 노력했다 . 체력적, 파워적으로 많이 좋아졌다. 월드컵 때 잘 활용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같다.

-기니전을 이틀 앞둔 각오

▶첫 경기라서 첫 승이 제일 중요하다. 첫승하면서 가면 2승도 하고 조별예선도 통과하고 원하는 데까지 갈 수 있을 것이다.

-첫승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공격수로서 골을 넣어야 이긴다. 수비부터 빌드업을 잘하고… 골 넣어야 한다.

-첫 골 욕심은?

▶공격수인 만큼 첫 골 욕심 당연히 있다. 내가 아니더라도 누구라도 걸리면 골을 넣을 수 있다. (정)태욱이가 될 수도 있고 누구든 넣을 수 있다.

-기니전 예상 스코어는?

▶2~3대0, 바람이다. 쉽진 않지만 어제 동료들과 훈련하며 놀랐다. 몸도 좋고 분위기도 좋다. 이 상태를 잘 유지하면 충분히 할 수 있을 것같다.

-아르헨티나, 잉글랜드와 순위 경쟁이 치열해질 것에 대비해 기니전 다득점도 중요할 것같다.

▶첫경기를 이기면 마음이 편할 것이다. 선수들도 그 부분을 알고 있기 때문에 기니전에 넣을 수 있는 만큼 넣을 것이다.

-17세 이하 대표팀에서 기니를 겪은 선수들은 어떤 이야기를 하던가.

▶몸도 좋고 엄청 빠르다고… 다른 얘기보다 그냥 엄청 빠르다고 한다.

-세네갈도 굉장히 빨랐는데, 기니의 스피드를 충분히 막을 수 있다고 보나.

▶세네갈전에서 보셨던 것처럼… 세트피스만 잘 집중하면 될 것같다. 우리 세트피스 수비가 약하지 않다. 집중력이 떨어진 것뿐이다. 충분히 막을 수 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대표 '골프풀세트', 51%할인,'20세트한정' 파격판매!
걸그룹, 공연 중 속옷이 ‘주르륵’ 깜짝
송혜교 염산테러 사건 “범인 확인 후 오열”
진성 “활동 중단…마취 없이 암수술”
유명 모델 “야구 선수들에 집단 성추행”
김혜수母 “애초에 유해진과 사귄 적 없다”
오줌이 콸콸콸! 걱정끝, 시원하게 고민해결~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지독한 '몸냄새', 노인냄새, 암내, 쉰내, 한방에 해결!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