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앱 사용시간 세계 1위.. 하루 평균 약 200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안드로이드 이용자 중 한국 이용자가 가장 오랜 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가 2017년 1분기 모바일 앱 사용 현황을 분석한 '소비자 앱 사용량 집중 탐구 보고서'에 따르면 국가별 안드로이드 이용자의 앱 사용 시간을 분석한 결과 한국 이용자의 하루 평균 앱 사용 시간은 약 200분에 달하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안드로이드 이용자 중 한국 이용자가 가장 오랜 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가 2017년 1분기 모바일 앱 사용 현황을 분석한 '소비자 앱 사용량 집중 탐구 보고서'에 따르면 국가별 안드로이드 이용자의 앱 사용 시간을 분석한 결과 한국 이용자의 하루 평균 앱 사용 시간은 약 200분에 달하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브라질, 멕시코, 일본이 그 뒤를 이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이용자의 앱 사용 시간 중 25%가 게임 카테고리에서 사용되는 반면 브라질과 멕시코 등의 사용자는 소셜과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서 50% 이상의 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에 포함된 모든 국가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매달 설치 된 앱 중 30-50%에 해당하는 평균 30개 이상의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매일 최소 9개의 모바일 앱을 사용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특히 애플 운영체제(iOS) 이용자가 안드로이드 이용자보다 하루 평균 약간 더 많은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앱애니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안드로이드 이용자가 iOS 이용자보다 30% 더 많은 게임 앱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당 평균 수익은 iOS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데이팅(이성간 만남을 주선해주는 앱)과 생산성 앱(직장 업무 능률 향상을 도와주는 앱)은 하루 평균 약 4회 실행되고, 금융과 생산성 앱은 한 번 실행 될 때마다 1분 미만으로 이용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앱애니 측은 "카테고리 별 실행 횟수와 이용 시간의 차이가 큰 만큼 각 모바일 앱이 이용되는 명확한 이유와 시점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모바일 앱 전략 혹은 모바일 앱 구성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앱애니에 따르면 2016년의 모바일 앱 이용 시간은 1조 시간에 달한다. 2017년 역시 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회사는 예측했다. 진현진기자 2jinhj@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계 포진한 경남고-경희대 출신 '문재인의 KK인맥'은?
- 피 뽑지않고도 혈당측정..당뇨병 관리 헬스케어 신기술
- 한국인 앱 사용시간 세계 1위.. 하루 평균 약 200분
- 삼성, 인텔 턱밑추격..메모리반도체 1위 탈환할까
- '변종 SSM'논란 이마트 노브랜드 전문점..치명적인 가격이
- 巨野, 최상목 탄핵안 보고… 쌍탄핵은 尹선고날 분수령
- `강력 대응` 속 `협상의 여지`… `관세전쟁` 탈출구 열어 놓은 中·EU·日
- 토허제 실책이 `풍선` 눌렀다…`마강성` 신고가 릴레이
- AI에 원본데이터 못 쓰는 韓…‘익명정보’ 대안 떠올라
- 2035년 동물의약품 수출 1조5천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