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샷은 기본 로또응모도 인기..사전투표 열기 온라인도 후끈(종합)

2017. 5. 4. 18: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를 향한 열기는 온라인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사상 첫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4일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인증샷이 끊이지 않고 올라왔다.

선거법 개정으로 특정 기호를 연상시키는 인증샷이 허용되면서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리거나 V자, 오케이 사인, 모두 펼친 손가락 등을 찍은 사진을 올리며 자신이 지지하는 대통령 후보가 누구인지 드러내는 인증샷이 계속해서 게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지지하는 후보 드러내며 응원..각종 행사 잇달아
(서울=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19대 대선 사전투표일인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대흥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한 유권자가 '국민투표로또'에 참여하기 위해 인증샷을 찍고 있다. '국민투표로또'는 한 스타트업 개발자와 지인들이 제작한 투표참여 독려 프로그램으로 투표도장 인증샷과 메일 주소를 '국민투표로또' 누리집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받게 된다. yangdoo@yna.co.kr

손가락으로 지지하는 후보 드러내며 응원…각종 행사 잇달아

(서울=연합뉴스) 사건팀 =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를 향한 열기는 온라인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사상 첫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4일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인증샷이 끊이지 않고 올라왔다.

선거법 개정으로 특정 기호를 연상시키는 인증샷이 허용되면서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리거나 V자, 오케이 사인, 모두 펼친 손가락 등을 찍은 사진을 올리며 자신이 지지하는 대통령 후보가 누구인지 드러내는 인증샷이 계속해서 게시됐다.

하지만 여전히 손등이나 손바닥에 투표도장을 찍거나, 투표소 앞에서 찍은 인증샷이 더 많은 편이었다. 선거법에 저촉될까 불안하다거나 지지하는 대통령 후보를 드러내고 싶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투표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으로 성금 500만원을 주는 '국민투표로또'에 참여한 사람은 이날 오후 5시 기준 6만명에 육박했다.

커피숍에서는 할인쿠폰이나 더치커피 원액과 쿠키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에코백을 제공하겠다는 글을 올리며 마케팅에 열을 올렸다. 한 치과에서는 무료로 스케일링해준다고도 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학부 총학생회는 대학생 사전투표를 독려하겠다며 '대학생 투표 대항전'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투표 인증 사진을 찍어서 대학 이름과 함께 페이스북에 인증샷을 올리는 방식이며, 이날 오후 6시 기준 200여명이 참가했다.

사전투표율 현황을 실시간으로 올리거나 지역별 사전투표소 장소와 투표용지를 접는 올바른 방법 등을 안내하는 정보성 글들도 잇달았다.

앞서 치러진 재외국민투표에 참여했던 사람들도 사전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인증샷을 다시 올리기도 했다. 이라크에 살고 있다는 한 누리꾼은 방탄차량을 타고 투표소까지 가는 모습을 찍어 올려 눈길을 끌었다.

runran@yna.co.kr

☞ '엄태웅 성폭행 무고 혐의' 여성, 1심 불복 '항소'
☞ 징역 175년 받은 美 목사 감옥서 숨져…죄명은?
☞ "오바마, '대통령 야망'에 백인 연인과 헤어지고 미셸과 결혼"
☞ 40세女, 자녀 7명·조카 1명 살해하고도 처벌 면해
☞ 초등생 유괴 '봉고차 괴담' 확산…일부 사실로 확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