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타임지'에 표기된 제목 negotiator 의미는?
‘문재인은 협상가(the negotiator)’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아시아판 표지모델로 등장했다.
민주당은 4일 문재인 후보가 실린 타임 아시아판의 표지를 공개하면서 “타임이 문 후보에 대한 분석기사를 게재하면서 표지에 문 후보의 사진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표지에는 문 후보의 얼굴과 함께 ‘협상가(the negotiator)’라는 소개가 달렸다. negotiator의 사전적 의미는 교섭자, 협상자, 협의자 등이다.
타임은 이와 함께 ‘문재인은 김정은을 다룰 남한의 리더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설명을 달았다.
문재인 후보 측은 “타임 기자가 문 후보를 따라다니며 취재를 했다. 이를 바탕으로 분석기사를 쓴 것으로 안다”며 “내용은 아직 모르지만, 제목에서 보듯 대북정책에 대한 내용이 담겼을 것으로 추측된다”고 말했다.
타임 이번 호는 6일 매대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해당 기사는 이르면 이날 오후 온라인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 기사는 타임 대륙별 편집자 회의를 거쳐 국제판으로도 확대될 수 있다고 문재인 후보 측은 설명했다.
문 후보는 지난달 19일에도 타임과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는 온라인판 표지로 소개된 바 있다.
해당 인터뷰에서 문재인 후보는 “미국 측과 사전협의 없이 북한과 일방적으로 대화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당선된다면 곧바로 미국을 방문해서 북한이 핵무기 프로그램을 완전히 해체하는 방법을 트럼프 대통령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눈물 고백 “두 아이+예비 신부가 내 구세주” (조선의 사랑꾼)
- 이수지, ‘4억 분양사기’ 후 전재산 탕진…“두 번 다시 안 당해” (핸썸가이즈)
- [전문] 유승준, 입 열었다 “사면 원한 적 없어···성명 누구냐”
- [스경X이슈] ‘뉴진스 데뷔조’ 하린, 쏟아지는 악플에 결국 입장문 게재···“뉴진스 멤버들 응
- [스경X이슈] ‘공항서 휘청’ 지드래곤, 투어 중 저작권법 위반 피소
- [SNS는 지금] ‘악플 I Don’t Care’ 장원영, 논란의 시축 의상 셀카 大방출
- [스경X초점] 구성환이 언제 가난한 척 했습니까
- 김범수 전 아나, 김건희 차명거래 참여 의혹…“3억원 입금”
- [SNS는 지금] ‘지우히메’ 최지우, 폭풍성장한 딸 근황 공개···“키 너무 많이 컸어”
- 최진실 생전 사진 공개됐다…딸 준희 “母 옆에 있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