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꿈나무들 "미래 내 직업 미리 체험해요"

김범환 입력 2017. 5. 1. 02: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호남에서 가장 규모가 큰 직업 체험관이 전남 곡성에 문을 열었습니다.

농촌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의 진로 결정과 직업관 형성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어린이들이 새로 문을 연 직업 체험관을 찾았습니다.

직업에 따라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해 보고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이혜주 / 광주 운리초등학교 3년 : 머리 만지면서 촉감도 느끼고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서 좋았어요, 느낌이….]

곡성 '드림하이센터'는 1층에 적성 검사실을 비롯해 소방관과 경찰관 등 10개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습니다.

2층에도 유기농 요리장과 반려동물 전문가, 방송인 등 모두 25개의 체험 공간에서 27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이경원 / 학부모 : 가까운 곳에 직업 체험관이 생겨서, 시설도 굉장히 잘 돼 있고 특히 주변에 관광지가 있어서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2억 원을 들여 10개월 만에 세워진 곡성 드림하이센터는 지상 2층에, 면적은 1,874㎡로 호남 최대 규모입니다.

[류근기 / 전남 곡성군수 : 저희 드림하이센터에서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서 아이들이 적성에 맞는 그런 직업을 찾아서 체험하고 꿈을 키워가도록 하는 게 목적입니다, 아마 많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저는 생각합니다.]

곡성 드림하이센터는 도시보다 직업 체험 기회가 적은 농촌 지역 꿈나무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한몫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YTN 김범환[kimbh@ytn.co.kr]입니다.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대한민국을 구할 대통령을 찾아라" 2017 대선! 안드로메다

[YTN 화제의 뉴스]
'앵무새병'에 日 임산부 2명 사망...비둘기도 위험제목도 지은이도 안 알려주는 베짱 좋은 책전신마취 해두고 보형물을 '넣었다 뺐다' 한 성형외과"김정은 핵미사일 넘는 비장의 무기 가능""한반도 정세 때문에" 내한 일정 취소한 팝스타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