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이관희 야유시리즈, 끝까지 계속될 듯

김용 2017. 4. 30. 18: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수들만 혈투를 펼치는 게 아니었다.

안양 홈팬들이 상대 이관희에 대한 야유를 하지 못할 방법을 찾아달라고 했다.

3차전과 4차전 이정현이 공을 잡을 때마다 엄청난 야유 소리가 들렸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안양에서 열리는 5차전을 앞두고 안양팬들 사이에서 이관희에게 그대로 야유를 돌려줘야 한다는 여론이 만들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 KGC와 서울 삼성의 2016-2017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5차전이 30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KGC 이정현이 득점을 성공한 후 환호하고 있다. 안양=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7.04.30/
선수들만 혈투를 펼치는 게 아니었다. 팬들의 신경전도 치열했다.

안양 KGC와 서울 삼성 썬더스의 챔피언결정전 5차전이 열린 30일 안양실내체육관. 이날 경기를 앞두고 KGC 주장 양희종과 슈터 이정현이 구단 사무국을 찾았다. 그리고 부탁을 했다. 안양 홈팬들이 상대 이관희에 대한 야유를 하지 못할 방법을 찾아달라고 했다.

사연은 이렇다. 지난 23일 열린 2차전에서 이정현과 이관희가 충돌했다. 이정현이 수비를 뿌리치는 과정에서 이관희를 가격하며 빌미를 제공했고, 참지 못한 이관희가 이정현을 강하게 밀치며 퇴장을 당했다. 여기서부터 서로의 잘잘못을 놓고 팬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원인 제공을 했고, 평소 플랍성 플레이를 자주하는 이정현이 더 큰 비난을 받았다. 여기에 일정도 안좋았다. 2차전 후 3차전과 4차전은 삼성의 홈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3차전과 4차전 이정현이 공을 잡을 때마다 엄청난 야유 소리가 들렸다. 선수 경기력에 영향을 미치고 남을 정도였다. 이정현은 실제 3차전 후 "신경이 많이이 쓰였다"고 고백했다. KGC 김승기 감독도 "정현이가 많이 힘들었을텐데, 홈에서는 조금 더 편하게 경기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안양에서 열리는 5차전을 앞두고 안양팬들 사이에서 이관희에게 그대로 야유를 돌려줘야 한다는 여론이 만들어졌다. 물론, 상대가 한다고 해서 야유를 따라하지 말자는 의견도 나왔지만, 분위기상 거센 앙갚음이 예상됐었다.

그래서 KGC 선수들이 이러한 분위기를 감지하고, 야유를 막기 위해 구단에 얘기를 한 것이다. 장내 아나운서는 경기 전부터 특정 선수에 대한 야유를 안해줬으면 한다고 수차례 말했다. 그러나 1쿼터 이관희가 코트에 등장하자마자 엄청난 야유 소리가 몰아쳤다. 장내 아나운서는 계속해서 야유를 하지 말아달라고 했지만, 야유 소리에 그 코멘트가 제대로 들리지 않을 정도였다.

장내 아나운서가 계속해서 강조를 하자, 야유 소리는 처음보다 조금 줄어들었지만 이관희가 공을 잡거나 등장할 때 야유는 끊이지 않았다. 벤치에서 쉬던 양희종이 관중석을 향해 두 팔을 X자로 만들어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성난 안양 팬심은 흔들리지 않았다.

이제 양팀은 2일 삼성의 홈인 잠실에서 6차전을 치른다. 분위기상 삼성도 클린 응원을 하자고 함께 외칠 것이다. 삼성 이상민 감독은 경기 후 "우리 홈에서 이정현에 대한 야유가 먼저 나왔기에 할 말이 없다. 축제에서 야유는 좋지 않은 것이니, 홈에 가서 자제할 수 있도록 얘기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삼성팬들도 가만히 있을 수 없는 분위기가 돼버렸다. 잠실에 가면 또 이정현이 고통을 감수해야 한다.

안양=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대표 '골프풀세트', 51%할인,'20세트한정' 파격판매!
히말라야 실종男 극적구조…여친 사망
20대男, 딸 살해·자살 SNS에 생중계
강예빈 근황, 인증샷 공개 “베드신 티저…”
맹승지 “음란 영상? 그 분 몸매가 더…”
톱스타와 이혼하고…재벌과 재혼설
오줌이 콸콸콸! 걱정끝, 시원하게 고민해결~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콜란토테 '건강팔찌' 82% 할인판매! 선물용으로도 최고!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