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토너먼트 결승] '최강' 제닉스 스톰X, 뿌뿌 3:1로 꺾고 우승!

입력 2017. 4. 30. 17:57 수정 2017. 4. 30. 1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이퍼즈 최강팀 제닉스 스톰X가 뿌뿌의 도전을 물리치고 왕좌에 앉았다.

제닉스 스톰X는 뿌뿌를 세트 스코어 3:1로 잡고 우승했다.

추가 킬과 타워를 취해 유리한 고지를 점한 제닉스 스톰X. 10분 만에 승기를 잡은 제닉스 스톰X는 뿌뿌의 방어 건물을 모두 철거하고 글로벌 골드에서 2만 우위를 보였다.

제닉스 스톰X는 먼저 진입한 뿌뿌의 이니시에이팅에 성공적인 역공으로 우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퍼즈 최강팀 제닉스 스톰X가 뿌뿌의 도전을 물리치고 왕좌에 앉았다.
액션토너먼트 2017 스프링 파이널 사이퍼즈 결승전이 30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됐다. 제닉스 스톰X는 뿌뿌를 세트 스코어 3:1로 잡고 우승했다.
 
제닉스 스톰X가 1세트 낙승으로 기세를 탔다. 제닉스 스톰X는 밴 카드로 샬럿과 리사, 뿌뿌는 웨슬리와 미쉘을 선택했다. 

초반 제닉스 스톰X가 트루퍼를 독식했다. 4분경 벌어진 두 번째 트루퍼 교전에서 제닉스 스톰은 상대 미아를 빠르게 제압하며 3킬을 휩쓸었다.

추가 킬과 타워를 취해 유리한 고지를 점한 제닉스 스톰X. 10분 만에 승기를 잡은 제닉스 스톰X는 뿌뿌의 방어 건물을 모두 철거하고 글로벌 골드에서 2만 우위를 보였다.

뿌뿌는 필사적으로 방어에 나섰지만, 제닉스 스톰X의 탱커 라인을 무너뜨리지 못하고 전멸했다. 제닉스 스톰X는 1세트를 킬 스코어 12대 2 대승으로 마쳤다.
2세트에서 제닉스 스톰X가 뿌뿌의 탱커를 무력화하면서 승리했다. 뿌뿌는 제닉스 스톰X에서도 경계할 정도로 뛰어난 모습을 보였던 한성민의 미쉘 카드를 꺼냈음에도 패배, 완패 위기에 처했다.

뿌뿌가  도일과 브루스, 제닉스 스톰X가 스텔라-에바를 각각 금지했다. 제닉스 스톰X가 경기 시작 직후 하성현의 벨져를 제물로 첫 킬을 기록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상대 벨져를 끊으며 난전에 강한 면모를 발휘했다. 수적으로 유리한 교전을 유도해 상대 캐릭터를 하나씩 제거했고, 킬 스코어를 10대 5로 벌렸다.

8분경 제닉스 스톰X는 샬럿의 파워 싱크로 상대 로라스를 제압한 뒤 2킬을 추가했으며 거침없는 공격으로 뿌뿌의 수호자까지 파괴했다. 뿌뿌는 교전 때마다 벨져가 빠르게 전사하는 바람에 제대로 된 한타를 펼치지 못한 채 패색이 짙어졌다.

뿌뿌는 박만복의 로라스를 중심으로 제닉스 스톰X의 탱커 라인을 걷어내면서 역전을 노렸으나 이미 벌어진 격차를 좁히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제닉스 스톰X는 상대 벨져와 원거리 딜러들을 잡고 뿌뿌의 HQ 타워를 점령했다.
3세트에선 뿌뿌가 제닉스 스톰X에 첫 세트 패배를 안기면서 승리해 기사회생했다. 제닉스 스톰X가 카를로스-멜빈을 금지했고, 뿌뿌는 로라스와 브루스를 밴했다. 

뿌뿌는 초반 교전에서 문성진의 까미유를 집중 공략해 빈사상태로 만들고 타라의 유성낙하로 잡았다. 원거리 딜러를 잡은 뿌뿌는 지속딜 싸움에서 승리해 5킬을 쓸어 담았다. 쾌조의 출발을 보인 뿌뿌는 이전 경기와 달리 먼저 제닉스 스톰X의 방어 건물을 대부분 파괴하고 트루퍼를 차지하면서 유리한 흐름을 탔다.

뿌뿌는 김용희의 스텔라를 물어 기어3 스타라이트 사용을 강제했다. 그리고 궁극기가 빠진 스텔라와 도일을 먼저 제압, 마지막 한타 승리와 더불어 첫 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제닉스 스톰X가 4세트 승리로 우승을 결정 지었다. 뿌뿌가 스텔라-린, 제닉스 스톰X는 미쉘-브루스를 밴했다. 2분경 제닉스 스톰X는 김용희의 휴톤을 앞세워 트루퍼를 처치하며 타워 철거에 나섰다. 5분경에는 재차 트루퍼 교전에서 승리, 트루퍼와 함께 3킬을 올려 경기를 주도했다. 

문성진의 엘리가 맹활약하면서 제닉스 스톰X가 마지막 한타에서 승리했다. 제닉스 스톰X는 먼저 진입한 뿌뿌의 이니시에이팅에 성공적인 역공으로 우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 액션토너먼트 2017 스프링 파이널 사이퍼즈 결승전
◆ 제닉스 스톰X 3 vs 1 뿌뿌
1세트 스프링필드 제닉스 스톰X 승 vs 패 뿌뿌
2세트 메트로폴리스 제닉스 스톰X 승 vs 패 뿌뿌
3세트 리버포드 제닉스 스톰X 패 vs 승 뿌뿌
4세트 브리스톨 제닉스 스톰X 승 vs  패 뿌뿌

밴픽 이미지=스포티비게임즈 방송 캡처

강남 |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