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1번가'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미세먼지 없는 푸른 대한민국'

디지털이슈팀 2017. 4. 29. 17: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정책쇼핑몰 ‘문재인 1번가’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미세먼지 없는 푸른 대한민국’ 공약인 것으로 발표됐다.

29일 문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는 문재인 1번가 베스트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1위에 오른 ‘미세먼지 없는 푸른 대한민국’은 ‘좋아요 클릭수가 20만5000여 건을 기록했다.

두번째로 많이 팔린 상품은 ‘도시재생 뉴딜’ 공약으로 집계됐다. 이 공약은 매년 10조원을 ‘달동네’를 포함한 500여 개의 구도심과 낙후된 주거지에 투자해 손 보는 내용이 골자다.

세번째 인기 상품은 ‘안전하고 깨끗한 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이었다. 신규원자력발전소의 건설 백지화 등 탈원전 정책을 담았다.

이 외에 ▲안전이 정착된 나라 ▲최순실 없는 나라 ▲가계통신비 부담 절감 정책 ▲아이키우기 좋은 대한민국 ▲우리 아이, 평등 세상 ▲치매 앞에 국가 있다 등의 공약 상품이 뒤를 이어 베스트 10대 공약으로 선정됐다.

문재인 1번가는 유권자가 어렵게 느끼는 정책을 ‘쇼핑’이라는 형식으로 알기 쉽게 홍보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다.

문 후보 측 한정애 홍보본부장은 “국민들이 미세먼지와 주거, 안전 등 생활밀착형 공약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