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황금연휴 앞두고 순위 차트 요동

조광민 2017. 4. 28. 18: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월 마지막 주, 5월 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순위 차트가 요동치고 있다.

신작이 순위 차트에 진입한 것은 물론 대형 업데이트를 마친 작품들도 순위 차트 재진입에 성공했다.

서비스 2주년을 맞은 '뮤 오리진'은 대형 업데이트인 '군단' 등을 진행하며 순위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고, 이번 주에는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순위 4위, 애플 앱스토어 7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4월 마지막 주, 5월 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순위 차트가 요동치고 있다. 신작이 순위 차트에 진입한 것은 물론 대형 업데이트를 마친 작품들도 순위 차트 재진입에 성공했다. 아울러 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한 작품들도 있어 황금 연휴의 주인공 자리를 두고 펼쳐질 모바일게임사들의 자존심 싸움이 주목된다.

2017년 4월 28일 양대마켓 매출 순위

먼저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뮤 오리진'이다. 서비스 2주년을 맞은 '뮤 오리진'은 대형 업데이트인 '군단' 등을 진행하며 순위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고, 이번 주에는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순위 4위, 애플 앱스토어 7위에 올랐다.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 받고 있는 '뮤 오리진'은 국산 IP를 활용해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도 등극한 작품으로, 우리나라에서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그리고 원스토어까지 최고매출 1위를 차지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웹젠은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뮤 오리진'의 다양한 기록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국내 남성 인구 전체와 맞먹는 2,400만 흑마법사가 게임 내에서 생성되기도 했다. '뮤 오리진'의 자세한 흥행 기록은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 오리진 군단 업데이트 이미지

이엔피게임즈의 신작 '반지'의 행보도 눈에 띈다.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9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8위에 올랐다. 현재 TV 광고 등이 진행 중에 있다. 다만 광고의 경우 유명 소설이자 영화인 '반지의 제왕'을 노골적으로 떠올리게 해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논란을 넘어 매출 순위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2015년 최고 히트작인 '레이븐'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해 '레이븐: 각성'으로 돌아왔다. 이미 매출 순위에서도 각성 업데이트의 위력이 나타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 16위, 애플 앱스토어에서 20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의 신작인 '펜타스톰'도 구글 플레이에서 최고매출 9위를 기록했다. 게임 캐릭터와 스킨 판매가 중심이고, 이렇다 할 성공작이 없는 모바일 MOBA 장르임에도 서비스 초반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펜타스톰 대표 이미지

다가오는 환금 연휴를 앞두고 인기 게임들의 업데이트 소식도 연이어 들려왔다. 엔씨소프트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인 '프로야구H2'는 최고 등급 카드인 EX카드를 업데이트 했다. 부동의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 게임인 '리니지2 레볼루션'은 MMORPG의 꽃인 '공성전'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하며, 독주체제에 박차를 가한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위메이드 자율제 도입은 비난 회피용 말장난..'노동착취 그대로'
3년 노력의 결실. 구글에게 인정받은 인디 게임 큐비어드벤처
"또 한 번의 전설을 쓰다!" SKT, 변칙과 완벽한 운영 앞세워 '봄의 왕좌' 차지
"5월은 가족의 달~" 2017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사전 참가신청 시작
글로벌 탑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글로벌 매출 1조의 비결 (2부)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