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7, 1만 9천명 누적 참관

이도원 기자 2017. 4. 28.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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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인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7(NDC17)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넥슨 권도영 NDC사무국장은 "올해 NDC에서는 발표자들을 위한 전문가의 프레젠테이션 코칭, 참관객 편의를 위한 발표설비와 위치 안내 확충, 재미를 위한 부대행사와 장내 게임음악 방송 등이 다양한 시도가 있었다"며 "참관객과 발표자, 전시 작가분들께 매우 감사 드리며, 매년 즐겁고 유익한 콘퍼런스로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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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인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7(NDC17)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 NDC17에 약 1만 9천여명의 누적 참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의 환영사와 이은석 디렉터의 기조 강연으로 포문을 연 올해 NDC의 주요 강연은 관람객으로 가득 채워졌다.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7.

‘오버워치 히어로 생성과정 및 테크니컬 아트’를 다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학성 아티스트의 강연에 700명 이상 입장하며 올해 최다참관을 기록했다.

‘소규모 독립적 조직의 운영 방식’을 다룬 슈퍼셀 티무르 하우실라 게임 리드디렉터의 강연에는 시작 전부터 긴 줄이 이어졌다. 좌석이 다 찬 후에는 ‘서서라도 듣겠다’는 열정을 보인 입석 참관객들로 좌석 외각까지 가득 차는 진풍경을 연출되기도 했다.

올해는 프로젝트의 성공요인과 시행착오를 되짚어보는 ‘포스트 모템(post-mortem, 사후 분석)’ 강연에 수많은 게임 종사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가상현실’ 분야 중 에픽게임즈의 ‘로보리콜-포스트모템’ 강연은 실제 VR게임을 개발하는 참관객들에게 ‘신선하다’, ‘꿀같은 강연이다’ 등의 호평이 소셜미디어에 이어졌다.

코믹한 페이스북 영상으로 화제를 모아왔던 넥슨의 조금래 PD의 ‘SNS 홍보시대-넥슨의 페이스북 100배 활용법’ 강연은 ‘유머’와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해법으로 제시하며, 강연장을 가득 채운 참관객들과 소통했다.

더불어 2014년부터 시작한 ‘NDC 아트북’ 무료 배포 행사는 이른 아침부터 아트북을 기다려온 팬들로 인해, 배포 진행 5분만에 끝났다.

넥슨은 무료 배포를 놓친 팬들을 위해 ‘NDC 아트북’의 유료 판매도 병행하고 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을 보육원에 기부하고 있다.

이 밖에도 NDC 행사장 옆에서 열린 ‘야외 음악공연‘이 열렸으며 이벤트존에서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VR게임 ‘로보 리콜을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됐다. 더불어 개발 중인 게임의

‘미공개 일러스트’와 ‘콘셉트 아트’가 NDC 아트 전시회를 통해 공개 됐다.

넥슨 권도영 NDC사무국장은 "올해 NDC에서는 발표자들을 위한 전문가의 프레젠테이션 코칭, 참관객 편의를 위한 발표설비와 위치 안내 확충, 재미를 위한 부대행사와 장내 게임음악 방송 등이 다양한 시도가 있었다"며 "참관객과 발표자, 전시 작가분들께 매우 감사 드리며, 매년 즐겁고 유익한 콘퍼런스로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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