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초 황금연휴, 키덜트는 신났네.. '아트토이컬쳐 2017' 열려

조선비즈 문화부 입력 2017. 4. 28. 17: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덜트(Kidult)'족이 아이들과 함께 5월 초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국내 최대 아트토이 행사인 '아트토이컬쳐 2017'이 오는 5월3일부터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아트토이컬처 2017' 행사에서는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고, 더불어 인기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Sticky Monster Lab)의 신상품 램프를 처음 공개하고 판매하는 자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180팀 230여명 유명 아티스트 총출동어린이 무료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많아...

5월3일부터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트토이컬처 2017’에 출품된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의 ‘무도몬'. 대한민국 평균 이하 남자들의 좌충우돌 도전기라는 MBC ‘무한도전’ 콘셉에 맞게 MC날유, 소년명수, 하이브리드 샘이솟아 리오레이비, MC민지, 꽃쫄쫄이광희를 새롭게 표현했다.

‘키덜트(Kidult)’족이 아이들과 함께 5월 초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국내 최대 아트토이 행사인 ‘아트토이컬쳐 2017’이 오는 5월3일부터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가나아트센터와 아트벤처스가 주최하는 아트토이컬쳐는 올해로 4회째 개최되며, 작년 보다 규모가 커져 전 세계 180팀 23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 출품된 쿨레인(Coolrain)의 작품들. 쿨레인은 2007년 처음 아트토이 제작을 시작해 지난 12년간 50여 개의 프로젝트, 200개 이상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제작했다. 몬스터즈 크루, 나이키덩크, 덩키즈, 아메바후드, 반스, 레드불 비보이시리즈 피규어를 만든 세계적인 아트토이 작가다. 나이키, NBA, 반스, 유니클로, 레드불, 컨버스, 리복, 푸마, 만도풋루스, 삼성, LG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작업했으며 ‘월레스 앤 그로밋’으로 유명한 아드만 스튜디오(Aardman Studio)와도 협업했다.

올해 행사에는 특히 쿨레인, 스티키몬스터랩, 슈퍼픽션, 초코사이다, 키타이 신이치로(일본), 데하라(일본), 장줄리앙(프랑스)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가 한자리에 모인다.

‘아트토이컬쳐 2017’에 참가하는 스티키몬스터랩(Skicky Monster Lab) 작품들. 스티키몬스터랩은 2007년 레스페스트 영화제에서 단편애니메이션 ‘더 러너(The Runners)’를 선보이며 활동을 시작했다. 2008년 단편 애니메이션 ‘더 몬스터(The Monsters)’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몬스터’를 아이텐티티로 설정해 애니메이션, 그래픽, 제품 등 다양한 작품으로 ‘몬스터’의 가상적 세계관을 표현하고 있다.

‘아트토이컬처 2017’ 행사에서는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고, 더불어 인기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Sticky Monster Lab)의 신상품 램프를 처음 공개하고 판매하는 자리다. 많은 기업들과 협업하는 슈퍼픽션(Super Fiction)의 새로운 캐릭터 ‘잭슨’과, 카카오 메이커스 플랫폼에서 최단기간 매진으로 이슈가 된 초코사이다의 신상품도 선보인다.

‘아트토이컬쳐 2017’에 참가하는 지앤에프토이즈(GNF TOYZ) 작품들. 지앤에프토이즈는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등 미디어매체를 기반으로 탄생한 캐릭터에 특별한 재미와 가치를 더하고 있다. 기존모형 제작회사와는 다르게 3D프린터와 3D기기를 도입해 더 효율적이고 완성도 높은 모형들을 제작하고 있다.

한편, 두부브릭으로 불리는 ‘토후(Tofu)’ 시리즈로 많은 국내 팬을 보유한 일본 아티스트 키타이 신이치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한다. 방송인 하하와 사진작가 오중석이 론칭한 아이웨어 브랜드 칼리프애쉬(Caliphash)와 핸즈인팩토리(Hands in factory)의 협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트토이컬쳐 2017’에 참가하는 칼리프애쉬(Caliphash) 작품들. 다크, 고딕을 기본 콘셉트로 클래식하고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장인정신의 핸드 메이드 공법을 지향하며 독창적 철학으로 문화를 재해석해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스타워즈와 아트토이 작가들이 협업한 특별전시도 있다. 프랑스, 미국, 홍콩 등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비보이, DJ, 디자이너, 포토그래퍼로 구성된 아티스트 ‘무브먼트 킵잇스테디’(Keep it steady)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행사기간이 긴 연휴와 맞물려 주최측은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작가와 함께 나만의 아트토이 만들기’, ‘어린이 대상 무료체험 이벤트’, ‘작가 사인회’,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 등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코엑스 전시장과 야외광장, 영동대로 일대에서는 ‘C-페스티벌 2017’이 동시에 열려 다양한 문화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