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김영희, 거인증+생활고가 부른 극심한 외로움 (종합)

이지현 2017. 4. 27. 21: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농구선수 김영희의 근황이 공개되 안타까움을 더했다.

27일 방송된 KBS '속 보이는 TV人사이드'에서는 대한민국 전 농구선수 겸 코치 김영희의 위험한 부업이 소개됐다.

김영희는 LA 올림픽 여자농구 국가대표를 역임한 농구선수로 1987년 뇌종양으로 코트를 떠났다.

이에 전문가와 후배 농구선수들의 도움으로 김영희의 집을 수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전 농구선수 김영희의 근황이 공개되 안타까움을 더했다.

27일 방송된 KBS '속 보이는 TV人사이드'에서는 대한민국 전 농구선수 겸 코치 김영희의 위험한 부업이 소개됐다.

김영희는 LA 올림픽 여자농구 국가대표를 역임한 농구선수로 1987년 뇌종양으로 코트를 떠났다. 그간 '거인병'으로 알려진 말단 비대증을 겪어왔다. 이후 1998년 친구 같은 존재였던 어머니가 59세로 세상을 떠난 뒤 2000년 아버지마저 세 차례의 암 수술 끝에 눈을 감자 홀로 남아 자살 기도까지 감행했다는 김영희는 늘 외로움, 우울증과 싸워왔다.

그런 김영희가 요즘 푹 빠져 있는 부업이 있다. 이에 한 지인은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자꾸 일을 하려고 하는데 일을 하면 안 된다. 내가 '죽으려면 해라' 그랬다"고 안타까워 했다.

김영희가 하는 부업은 스티커를 봉지 속에 넣는 일. 넉넉하지 못한 형편이지만 늘 주변에 베풀며 살고 있다. "알고지낸지 10년이 넘었다"는 동네 할머니는 "오다가다 자기 먹을 거 사가지고 오면 우리 하나씩 다 나눠주고 간다"고 증언했다.

하지만 동네 할머니들이 돌아가자 김영희의 무기력한 모습이 그러졌다. 잠을 이루지 못하고 다소 과격해지기도 한다. 김영희는 "잠을 잘 못 자고 갑자기 무서움이 밀려온다. 깜깜한 밤이 싫어요"라며 혼자 있을 때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는 모습이다.

이에 김영희는 전문가와 상담을 했다. 과거 말단 비대증으로 겪었던 아픔이 커졌던 것. "사람들의 시선이 두렵다. 나를 바라보는 눈빛이 '나를 인간으로 보는가' 싶다. 여고시절 3년을 거울을 안 봤다"고 고백했다.

전문가는 "심각한 위축, 불안, 사람들에 대한 피해증이 심해졌다. 말단비대증이 심해지면서 더 커졌다"고 진단했다.

특히 말단 비대증으로 농구를 그만 둔 김영희는 부모님의 병원비로 생활고가 심해졌다. "엄마가 유일한 친구였다"는 김영희는 "(엄마가 돌아가시고) 상당히 괴로웠다. 흘러가는 구름을 보며 친구가 되달라고 했다. 그런데 그 구름마저도 흘러가더라"고 토로했다.

전문가는 "김영희 씨는 배려와 봉사로 스스로 치유가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타심이라기 보다 살기 위해서 노력하는 치유의 모습이다"라며 안타까워 했다.

이에 전문가와 후배 농구선수들의 도움으로 김영희의 집을 수리했다. 곰팡이지고 어두컴컴했던 김영희의 집은 화사하고 아기자기한 소품이 있는 집으로 변신했다. 밝아진 집만큼이나 밝은 표정으로 집을 둘러 본 김영희는 "제 병이 다 할때 까지 봉사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라고 다짐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대표 '골프풀세트', 51%할인,'20세트한정' 파격판매!
히말라야 실종男 극적구조…여친 사망
20대男, 딸 살해·자살 SNS에 생중계
강예빈 근황, 인증샷 공개 “베드신 티저…”
맹승지 “음란 영상? 그 분 몸매가 더…”
톱스타와 이혼하고…재벌과 재혼설
오줌이 콸콸콸! 걱정끝, 시원하게 고민해결~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콜란토테 '건강팔찌' 82% 할인판매! 선물용으로도 최고!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