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탕진짝꿍, 찾아드립니다

이정국 2017. 4. 27. 0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혹시 '탕진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굳이 설명하자면, 자신의 감성을 콕콕 건드리는 뭔가에 아낌없는 소비를 하면서 느끼는 재미를 말합니다.

세상에 널린 게 탕진잼 아이템입니다.

궁합이 안 맞는 아이템을 고르면 오래 지속할 수도 없을뿐더러, 무의미하게 가계가 거덜 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답하며 화살표를 따라간 뒤 나오는 자신의 유형 설명을 읽어보면서 자신에게 꼭 맞는 탕진 아이템을 골라봅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SC] 커버스토리
차분한 아마데우스형부터 피터팬형까지..총 6가지 '탕진재머' 유형

[한겨레]

찰떡궁합, 오~마이 탕진템. 글 이정국 기자 jglee@hani.co.kr, 그래픽 홍종길 기자 jonggeel@hani.co.kr (※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혹시 ’탕진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굳이 설명하자면, 자신의 감성을 콕콕 건드리는 뭔가에 아낌없는 소비를 하면서 느끼는 재미를 말합니다. 세상에 널린 게 탕진잼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자신과 궁합이 맞아야 합니다. 궁합이 안 맞는 아이템을 고르면 오래 지속할 수도 없을뿐더러, 무의미하게 가계가 거덜 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답하며 화살표를 따라간 뒤 나오는 자신의 유형 설명을 읽어보면서 자신에게 꼭 맞는 탕진 아이템을 골라봅시다. 단, 이건 재미로 하는 겁니다. 웃자는데 죽자고 달려들면 곤란합니다. 글 이정국 기자 jglee@hani.co.kr, 그래픽 홍종길 기자 jonggeel@hani.co.kr

▶ 한겨레 절친이 되어 주세요! [신문구독][주주신청]
[▶ 대선 팩트체크][페이스북][카카오톡][정치BAR]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