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그만! 차 한잔 하실래요?

2017. 4. 26. 09: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험기간에 지쳐 힘들어 하고 있을 대학생들을 위한 기사! 눈 건강에 좋은 결명자 차부터 기억력 향상에 좋은 페퍼민트차까지. 커피 대신 시험기간에 마시면 좋을 차들을 추천한다.

 눈을 밝게 해주는 결명자차책만 들여다보느라 피로해진 눈을 위해, 결명자차를 추천한다. 이름부터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의미를 가진 결명자는 비타민 A, 카로틴 성분을 갖고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충혈된 눈을 개선해준다. 변비를 완화시키는 안트라퀴논 성분도 들어있어, 시험기간에 의자에 앉아있느라 배변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는 코캠걸들이 있다면 결명자차를 마셔보자. 단, 결명자는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으니, 평소 저혈압을 갖고 있거나, 장염증상이 있는 코캠인들에게는 비추!

피로 회복엔 매실차시험기간에 피로가 쌓였다면 매실차를 마셔보자.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이 풍부한 매실은 피로회복과 혈액정화 작용을 갖고있다. 또한 소화불량에도 좋으며, 해독작용을 갖고 있어, 식중독에도 효과적이다. 매실차는 ‘푸른 보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효과를 갖고 있지만 너무 많이 마실 경우에는 매실의 산성분으로 인해 치아가 상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졸음 타파! 페퍼민트차기억력 향상에 좋은 페퍼민트 차는 특유의 시원한 향으로 졸음을 쫓는데 유용하다. 또한 시험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해소해주는 효과도 있으며 잦은 밤샘 때문에 칙칙해진 피부에 활기를 주는 기능까지 모두 겸한다.  

시험 기간인데 그날이라면 쑥차시험기간과 그 날이 겹쳐서 힘들어하고 있을 코캠걸들을 위한 차! 쑥차는 차가운 기운을 몰아내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생리통에 좋고 컨디션을 끌어올린다. 몸이 차서 고생하는 코캠걸들에게 최고. 불안함을 날려버리고 싶을 때 캐모마일차공부가 끝난 후 잠을 자고 싶은데 불안함에 잠이 오질 않는다면? 마음의 안정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차를 마시며 하던 공부를 마무리해보자. 캐모마일의 향이 안정감을 주고 숙면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두통, 편두통에도 즉효!

Student Editor 신승은 사진 GettyImageBank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