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제주 흑돈 불고기 2종 출시

박효선 기자 2017. 4. 24. 18: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는 제주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피코크 제주 흑돈 불고기 2종을 출시, 24일부터 전국 이마트 점포 및 이마트몰에서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피코크 제주 흑돈 불고기(양념/고추장, 각 300g, 4980원) 2종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특산물 제주 흑돼지를 주재료로 사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이마트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이마트는 제주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피코크 제주 흑돈 불고기 2종을 출시, 24일부터 전국 이마트 점포 및 이마트몰에서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피코크 제주 흑돈 불고기(양념/고추장, 각 300g, 4980원) 2종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특산물 제주 흑돼지를 주재료로 사용했다. 부재료인 양념도 제주 청귤, 제주 보리, 한라산 오가피잎차, 백년초 등 다양한 제주 특산물로 맛을 내 제주 향토색을 강화했다.

피코크 제주 흑돈 불고기는 조리한 양을 혼자서 먹을 수 있는 300g 용량으로 제작했고, 집에서 식사 빈도가 높지 않은 1~2인 가구를 위해 저장성을 높이고자 냉동 상품으로 개발했다.

이마트 피코크는 3년 전 처음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였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4월23일 기준) 피코크 지역 특산물 상품은 누적 판매량 17만개, 총 매출액 12억원을 돌파했다. 현재 피코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지역 특산물 상품은 피코크 대구 송림 동태탕, 피코크 부안 뽕잎 바지락죽, 피코크 남원 추어탕 총 3종이다.

김일환 피코크델리담당 상무는 "가정간편식의 맛에 대한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이색 수산물, 지역 특산물 등 다양한 식재료가 가정간편식으로 개발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피코크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피코크를 대표하는 하나의 상품군으로 자리 잡게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간편결제, 주요 서비스로 … 맛은 물론 편의성 높여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KBS N, 업무협약 체결
창업경영신문, 창업자금세미나 … 창업자금조달과 자금운용 노하우, 한 번에 해결
탐앤탐스, ‘청담 파드스테이션점’ 열고 파드 커피 대중화 박차
본죽, 봄 한정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 ‘라스트 찬스’
롯데리아, 유소년 스포츠 프로그램 ‘2017 유소년 야구교실’ 개막
한식재단, 이재훈 셰프와 함께 특별한 요리교실 열어
SNS 마니아 … 파파존스에 모여라!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박효선 기자 rahs135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