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性)적 환상 공유하면 권태기 극복 가능"

박채운 인턴 2017. 4. 23. 19: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인이 성적 환상에 대해 개방적으로 공유하면 권태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연구 결과는 미국 성관계 연구저널(The Journal of Sex Research) 4월호에 실렸다.

연인간의 권태기 / KBS 연애의 발견

미국 네바다 대학교 연구진은 장기적인 연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265명을 대상으로 연인 관계의 안정성과 만족도, 서로 간의 의사소통 방법 등 전반적인 연애관계에 대해 조사를 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연인들에게 성적 환상에 대해 서로 얼마나 개방적인지, 성관계의 만족도는 어떤 지 등에 대해 평가하게 했다.

조사결과 상대방에게서 편안함을 느끼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성적 환상에 대해 훨씬 더 개방적인 태도를 보였고, 성적 환상에 대해 얘기를 주고 받는 연인일수록 서로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감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적 환상은 보통 현실에서 실천하기 어려워서 ‘개인적인 일(personal thing)’로 분류된다. 때문에 성적 환상을 털어놓게 되면 서로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감이 함께 높아지게 된다고. 또한, 성적 환상을 공유할수록 성적인 자극을 더 많이 받게 되어 서로를 더 잘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경향이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연인과의 신뢰도와 만족감을 올리고 싶다면 성적 환상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다”며 권태기를 겪고 있는 연인들에게 서로 성적 환상을 공유할 것을 권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