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IBK썸통장' 가입대상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등으로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고객들의 니즈를 즉각 반영해 만족도를 제고하는 동시에 이탈을 최소화하기 위한 움직임인 것으로 풀이된다.
20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IBK기업은행은 만 30세 이하 개인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IBK썸통장의 가입대상 고객을 지난 12일부터는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우대혜택을 받는 거래실적 충족조건을 비교적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데다 2명 중 한명의 거래 실적만으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보니 30대 이상 고객들로부터 가입대상을 확대해달라는 요청에 따른 조치다.
지난달 29일 출시된 IBK썸통장은 2인이 각각 통장을 개설하고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 또는 영업점 창구에서 상대방과 썸친구를 맺으면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등 혜택을 쉽게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IBK썸통장(입출금식)에 가입하면 썸ID가 생성되는데 이를 상대방과 공유해 썸친구를 맺으면 우대혜택을 받는 거래실적 충족조건을 합산할 수 있다.
▲i-ONE뱅크 휙 서비스 이용 ▲적금으로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납입 ▲이 통장으로 핸드폰요금 자동이체 ▲당행 체크(신용)카드 결제 ▲월평균잔액 10만원 이상 5가지 조건 중 썸친구와 본인이 합산해 전월 2가지 이상을 충족하면 당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와 체크카드 추가발급수수료 면제, 사이버 외환거래 시 환율 70%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BK썸통장(적립식)은 IBK썸통장(입출금식)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이다.
1년 만기 상품의 고시금리는 연 1.25%이며, ▲비대면채널로 가입 ▲썸친구 등록 조건 충족에 따라 각각 연 0.2%포인트씩 최대 연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기업은행 최초 고객이 된지 3개월 이내에 이 상품에 가입하고 계약기간 중 썸친구 등록 이력이 있으면 만기 시 연 4.0%의 특별금리를 얹어준다.
이 상품은 출시 13영업일(4월 18일 기준)만에 3445좌(약 11억원)을 유치하는 데 성공하며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IBK기업은행이 이 상품의 가입고객을 확대하고 나선 이유는 고객들의 니즈를 즉각 반영해 최적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30대 이상 고객들로부터 IBK썸통장 가입 수요가 커져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기로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쓰기